밤으로의 긴 여로를 읽은후나서(3)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7 10:14본문
Download : 밤으로의 긴 여로를 읽고나서(3).hwp
메리는 과거는 바로 현재이며, 이것은 동시에 계속되는 future 이기 때문에 그 누구도 여기서 벗어날 수 없을거라 단정한다. 티론과 결혼해 호텔을 전전하며 제대로 된 집 한 번 가질 수 없었고, 자기가 꿈꿔왔던 엄마와 아내 역할도 할 수 없었던 메리는 의사가 처방한 약물에 중독 되어 버렸다. 메리의 말처럼 다른 가족들은 메리와 다르게 희망을 가지고 alteration(변화) 를 하려 노력하는 것 같아 보이지만 사실 서로에 대한 미움과 원망의 골만 깊을 뿐 이다. 과거에는 현실이 이렇게 될 지 모르고 했던 일이었으니 그 사람들을 비방할 수도 없다는 것이다.밤으로의 긴 여로를 읽은후나서(3)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밤으로의 긴 여로를 읽고쓰기나서
유진 오닐의 마지막 희곡「밤으로의 긴 여로」는 연극배우였던 티론과 마약 중독자인 그의 아내 메리, 둘 사이의 아들들인 제이미와 에드먼드의 이야기다. 그녀에게 운명이란 이미 그렇게 되도록 정해져 버린 것이고, 바꿀 수 없는 것이라고. 메리를 제외한 가족은 메리가 마약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을거란 희망을 품고 있지만 메리는 그런 가족들에게 복수라도 하는 듯 점점 그들의 손아귀에서 벗어나게 된다 가족들은 이제부터는 다를 거라고 품었던 희망이 또다시 수포로 돌아가자 과거의 일을 들춰내며 서로를 탓한다.
메리는 운명을 이야기 하며 결국 또다시 마약을 손대게 된 자기 자신을 합리화 시킨다. 이런 가족들을 두고 밤이 가까워질수록 메리의 중독 증상은 심해지고 메리의 정신은 점점 현실로 부터 떠나 과거로 간다. 이런 메리를 두고 남편인 티론과 아들인 제이미와 에드먼드는 자기 자신에 대한 변명과 일이 이렇게 되어버린 것에 대한 어쩔 수 없음, 동시에 개인들의 의지로 극복할 수 없었던 무기력함 등을 서로에게 이야기 한다. 메리의 말처럼 과거로부터 정해져 버린 현재는 되돌릴 수 없는 것일까 하지만 그렇게 모든 것을 과거나 운명의 탓으로 돌리기엔 너무나…(省略)
밤,긴,여로,감상서평,레포트
밤으로의 긴 여로를 읽고나서(3) , 밤으로의 긴 여로를 읽고나서(3)감상서평레포트 , 밤 긴 여로
Download : 밤으로의 긴 여로를 읽고나서(3).hwp( 42 )
밤으로의 긴 여로를 읽은후나서(3)
_hwp_01.gif)
_hwp_02.gif)
순서
다.
그러나 메리는 이런 가족들을 보며 어떤 사람을 탓하는 게 아니라(몇몇 대사에서는 많은 사람을 비방하지만) 결국 모든 요인을 이미 돌이킬 수 없는 과거의 탓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