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ion.co.kr 언어지도 - 언어 습득 이론에서 구성주의 이론을 두 가지 차원에서 각각 說明(설명) 하고 차이점에 대해 說明(설명) > nation8 | nation.co.kr report

언어지도 - 언어 습득 이론에서 구성주의 이론을 두 가지 차원에서 각각 說明(설명) 하고 차이점에 대해 說明(설명) > nation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nation8

언어지도 - 언어 습득 이론에서 구성주의 이론을 두 가지 차원에서 각각 說明(설명) 하고 차이점에 대해 說明(설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31 20:14

본문




Download : 언어지도 - 언어 습득 이론에서 구성.hwp





구성주의는 지식이란 인식주체와 분리되어 있으며 일방적으로부터 수용되는 것이 아니라 인식주체가 능동적으로 구성한다는 가정으로부터 출발한다. 구성주의는 개인이 현실을 이해하는데 의미 있고 적합하고 타당한 지식과 진리를 구성해 가는 과정 그 자체를 중요시 한다. 구성주의는 인식의 주체가 세계 안에서 존재하고 경험을 통해 의미를 만들어 나아간다고 보고 있다

설명
다.


언어지도 - 언어 습득 이론에서 구성-5303_01_.jpg 언어지도 - 언어 습득 이론에서 구성-5303_02_.jpg 언어지도 - 언어 습득 이론에서 구성-5303_03_.jpg


구성주의는 지식이란 인식주체와 분리되어 있으며 일방적으로부터 수용되는 것이 아니라 인식주체가 능동적으로 구성한다는 가정으로부터 출발한다.

언어지도,언어습득이론,구성주의이론
① 역사(歷史), 사회적 environment : 마음, 인지, 기억 등의 관념은 개체의 베타적인 속성으로 이해되기보다는 역사(歷史) 사회적 맥락에 의하여 effect을 받아 정신과 정신내적으로 실행되는 기능으로 이해되어야 한다. 구성주의 학습theory 은 학자에 따라 여러 유형으로 설명(explanation)되고 있다아 인지적 구성주의는 지식을 형성하는데 있어 개인의 인지적 작용을 사회적 상호작용보다 더 중요하게 여기며, 인지발달의 기원이 개인 내부에 존재한다고 본다. 인지적 구성주의 대표 theory 으로는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 theory 을 들 수 있으며, 사회·文化적 구성주의 대표 theory 으로는 비고츠키(Vygotsky)의 사회·文化적 인지발달 theory 을 들 수 있다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본론
언어지도 - 언어 습득 이론에서 구성주의 이론을 두 가지 차원에서 각각 說明(설명) 하고 차이점에 대해 說明(설명)

Download : 언어지도 - 언어 습득 이론에서 구성.hwp( 62 )




② 심리적 도구 : 사람들은 environment을 다루기 위하여 심리적 도구를 창출하였듯이, 자신의 행동을 다루기 위하여 심리적 도구(기호)를 창출하였다. 아동의 발달 가능성에 대한 잠재가능성을 시사한다.

◎ 비고츠키(Vygotsky)의 인지발달theory



1) 주요 관념들


순서
구성주의는 진리의 관념보다는 개인이 현실을 살아가는데 얼마나 어울리고 적합한가에 대한 타당성이란 관념 그리고 현실을 진리에 맞추어가는 일치보다는 어울림이란 관념을 그 property(특성)을 설명(explanation)하는 것이 더 적합하다. 구성주의는 인식의 주체가 세계 안에서 존재하고 경험을 통해 의미를 만들어 나아간다고 보고 있다. 반면에 사회·文化적 구성주의는 사회적 작용을 지식 형성뿐만 아니라 인지발달을 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여긴다.
전체 18,27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nation.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