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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보건교육A]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 적용 > nation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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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보건교육A]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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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09 2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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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단계] - 교육적, 조직적 진단(Educational and ecological diagnosis)

Gayle L. Macklem, 황혜자 역, 학교 따돌림의 지도와 상담, 동문사, 2006


Ⅲ. 결 론
1) 객관적인 지표
Ⅱ.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1) 행위적 요인
원만한 인간관계의 발달은 특히 청소년기에 매우 중요한 발달과업 중 하나이다.

청소년기는 자아정체감 형성 등 발달과정상 또래 집단의 인정을 받는 것이 아주 중요한 시기이다.

2) 강화요인 (reinforcing factors)

4) 변경 불가 요인
3) 변경 가능한 요인
인간의 삶은 타인과의 관계에서 시작하며 이러한 관계의 양적, 질적 측면은 개인의 적응은 물론 독특한 정체감 형성과 건전한 발달에 지대한 influence을 주게 된다된다. 즉, 비슷한 연령의 또래 집단은 청소년기 행동의 기준과 모범이 되고 또한 사회적 압력으로 작용하면서 이들의 사회성 및 성격발달의 가장 중요한 매개자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는 것이다.이 일로 인해 자살을 하거나, 전학을 심각하게 고려하거나, 이민을 가거나, 심각한 심리적 고통을 겪게 되는 학생들이 늘고 있어 또 다른 사회 문제가 야기되고 있는 실정이다.
5) 행위목록




한준상, 집단따돌림과 교육해체, 집문당, 2002


[6단계] - 수행
순서
■ 다양한 data(資料)를 바탕으로 성심껏 작성했습니다. 즉, 사람들은 타인들과의 인간관계가 만족스럽고 조화로울 때에 보다 완성된 인간으로 발전할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성장과 발달이 저해되고 부적응으로 고통을 당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된다. 이러한 시기에 인정을 받지 못하고 집단따돌림을 당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경험이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단계] -사회적 진단(Social diagnosis)
자기 이미지 획득이나 진로 선택, 취미생활 등을 하는 데 또래 집단의 influence을 강하게 받게 된다된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보건 교육사를 위한 보건 교육의 theory 과 실제, 2005
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참고 자료]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보건 교육사를 위한 보건 교육의 이론과 실제, 2005 Gayle L. Macklem, 황혜자 역, 학교 따돌림의 지도와 상담, 동문사, 2006 손진희, 홍지영, 청소년 따돌림 문제의 이해와 대처, 학지사, 2008 한준상, 집단따돌림과 교육해체, 집문당, 2002 홍경자, 청소년의 인성교육, 학지사,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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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data(資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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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2단계] - 역학적 진단(Epidemiological diagnosis)
특히 청소년기에 심각한 집단따돌림의 경험은 성인 되어서까지 수많은 적응상의 어려움을 겪게 하는 중요한 원인이 될 수가 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성심껏 작성했습니다.
1) 소인성요인(predisposing factors)


2) 비 행위적 요인
<설문조사 2> - 집단따돌림 관련 체크리스트

Ⅰ. 서 론


손진희, 홍지영, 靑少年 따돌림 문제의 이해와 대처, 학지사, 2008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1714_01_.gif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1714_02_.gif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1714_03_.gif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1714_04_.gif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1714_05_.gif

2) 주관적인 해석
[2012-보건교육A]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 적용
[3단계] - 행동적, 환경적 진단(Behavioral and environmental diagnosis)

<설문조사 결과>
[8단계] - influence평가

Ⅰ. 서 론
[9단계] - 결과평가
[7단계] - 과정평가
-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 적용 -

레포트 > 교육계열

<1 시간 분량의 보건교육지도안>

홍경자, 靑少年의 인성교육, 학지사, 2004

[5단계] - 행정적, 정책적 진단 (Administrative and policy diagnosis)
*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속성
[참고 reference(자료)]

<설문조사 1> - 집단따돌림에 대한 학교 측의 대처 만족도
이러한 현상이 학생들 사이에서 때로는 유희로, 때로는 무분별한 힘의 과시로, 때로는 스트레스 해소 방식으로 만연되고 있다는 것은 참으로 걱정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청소년들은 또래집단의 influence을 그 어느 시기보다도 가장 많이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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