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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P] 파리바게트 4p 분석을 통한 성공요인 도출 및 改善(개선) 사항 유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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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29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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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제품의 다양성 파리바게트의 제품 분류를 보면 빵류, 케익류, 기타 상품류의 3가지 상품군을 기본으로 하여 빵류을 세부분류하면 간식용, 도우넛, 샌드위치, 식빵, 파이나 페스츄리, 프랑스빵 등으로 구분된다. ③ 시장 선도형 제품 및 독특한 제품 개발방법 파리바게트는 90년대 초반 ‘생크림 케이크’와 ‘무스케이크’의 개발로 케이크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거나‘프리미엄 바게트(Premium Bague-tte)`의 개발로 30분 이내에 제작가능하며 더욱 신선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바케트의 출시하는 등 시장 선도형 제품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③ 시장 선도형 제품 및 독특한 제품 개발방법

설명
다. 또한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을 통해 소비자의 다양한 맛과 건강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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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文化(culture) 행사 지원과 다양한 업체와의 Tie-In Promotion, 그리고 매년 독특한 제품 이벤트를 펼치고 이를 광고, PR기사 등과 연계하거나 고품격 프랑스풍 최고급 베이커리임을 알리는 기술력, 제품력 중심의 PR 기사화를 통해 파리바게트라는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소비자 만족을 최대화하기 위한 차별화된 event실시, 사외보 운영, online 쇼핑몰 운영, 해피포인트 카드운영 등 고객에 대한 서비스 강화를 통한 고객 만족도를 증대하는 등의 마케팅을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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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트의 제품 분류를 보면 빵류, 케익류, 기타 상품류의 3가지 상품군을 기본으로 하여 빵류을 세부분류하면 간식용, 도우넛, 샌드위치, 식빵, 파이나 페스츄리, 프랑스빵 등으로 구분된다 이처럼 총 410여가지 이상의 다양한 제품으로 제품라인의 폭과 깊이를 모두 충족하고 있다아 또한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을 통해 소비자의 다양한 맛과 건강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다아
② 제품의 다양성

대부분의 베이커리시장의 제품가격 차이는 크지 않다.






파리바게트는 초창기 베이커리 시장에서의 새로운 이미지 제고를 위해, 즉 브랜드 네임을 대중화할 필요성으로 김희선, 정우성, 채시라 등 당시에 가장 influence(영향)력 있던 톱 스타들을 모델로 기용해 공격적으로 파리바게트 광고 전략(strategy)을 펼치게 되었는데, 현재는 ‘현빈’에 이어 ‘이나영’을 모델로 파리바게트라는 브랜드 인지도를 유지하고 있다
[4P] 파리바게트 4p 분석을 통한 성공요인 도출 및 改善(개선) 사항 유출
파리바게트 4P 분석을 통한 성공요인 도출 및 改善(개선) 사항 유출

① 스타 마케팅 전략(strategy)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alteration(변화) 및 요구alteration(변화) 추세에 맞추어 `멀티숍`운영 및 점포 컨셉 alteration(변화) 를 통해 빵을 사가는 기존 테이크아웃(Take-out)형 대신 아늑한 카페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형 점포로 alteration(변화) 를 주고 있다
파리바게트 4P 분석을 통한 성공요인 도출 및 개선사항 유출 ■ 파리바게트의 4P 분석 1. 제품(Product) ① 신선함 BAKE-OFF시스템 도입과 1일 2회(생산제품은 아침, 냉동제품은 오후) 배송체제의 물류시스템으로 소지자들에게 갓 구운 신선한 빵을 제공한다. 오히려 제품에 불신을 안겨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소비자가 느끼는 가격차는 크게 존재할 수 있다 때문에 파리바게트는 제휴카드의 할인을 통해 타사에 비해 가격 경쟁 우위에 있다
BAKE-OFF시스템 도입과 1일 2회(생산제품은 아침, 냉동제품은 오후) 배송체제의 물류시스템으로 소지자들에게 갓 구운 신선한 빵을 제공한다. 이처럼 총 410여가지 이상의 다양한 제품으로 제품라인의 폭과 깊이를 모두 충족하고 있다. 또한 샌드위치 공모전을 통한 새로운 아이디어 도출을 유도, 케이크 실명제를 통해 품질향상은 물론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는 노력을 통해 다양한 제품개발방법을 추구한다.
② 다양한 프로모션전략(strategy)
■ 파리바게트의 4P 분석
순서
④ 소비자 중심 마케팅전략(strategy)
3. 프로모션(promotion)

① 신선함
1. 제품(Product)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② 제휴카드로 가격 경쟁 우위
③ 다양한 판매 프로모션 시도




어린이날, 화이트데이, 발렌타이데이, 크리스마스 등 다양한 기념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고객과 함께하는 파리바게트라는 이미지 제고에 노력, 그 결과 또 다른 광고efficacy와 매출 증대라는 부가적인 실효를 거두고 있다
파리바게트는 고품질의 베이커리 제품으로 고가격정책을 실시하고 있지만, 유인 상품과 전략(strategy) 상품에 의한 가격 결정을 통해 유인상품을 통한 소비자 만족과 전략(strategy)상품인 고부가가치 상품을 통해 이익창출efficacy를 얻고 있다


2. 가격(price)
① 가격의 이원화

파리바게트는 90년대 초반 ‘생크림 케이크’와 ‘무스케이크’의 개발로 케이크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거나‘프리미엄 바게트(Premium Bague-tte)`의 개발로 30분 이내에 제작가능하며 더욱 신선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바케트의 출시하는 등 시장 선도형 제품개발에 앞장서고 있다아 또한 샌드위치 공모전을 통한 새로운 아이디어 도출을 유도, 케이크 실명제를 통해 품질향상은 물론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는 노력을 통해 다양한 제품개발방법을 추구한다. 그리고 가격은 고객이나 상품별 차이를 두고 책정해야 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저가격 책정이 매출을 늘인다고 만은 볼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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