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발도르프의 유아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01 09:19본문
Download : 발도르프유아교육.doc
인지학이란 물리적 존재이면서 정신적 존재로서의 인간에 대한 지식을 말한다.순서





유아교육,육아,발도르프,유아,교육,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1.인간학적 인간이해, 2.기질론, 3.발달 단계론, 4.발도르프의 유아교육, FileSize : 32K , [유아교육] 발도르프의 유아교육사범교육레포트 , 유아교육 육아 발도르프 유아 교육
1.인간학적 인간이해, 2.기질론, 3.발달 단계론, 4.발도르프의 유아교육, download : 32K
[유아교육] 발도르프의 유아교육
Download : 발도르프유아교육.doc( 39 )
설명
1.인간학적 인간이해
2.기질론
3.발달 단계론
4.발도르프의 유아교육
발도르프 학교는 개혁 교육학자인 슈타이너(Rudolf Steiner, 1861-1925)의 독특한 인지학(Anthroposophie)적 인간이해에 기초하여 설립되었다. 이 중에서 우리는 물리체 만을 볼 수 있지만, 나머지 구성…(생략(省略))
다. 신체가 있기 때문에 욕구가 생기고, 영혼으로 여러 가지 감정을 느끼며, 정신이 있기 때문에 사고할 수 있게 된다 우리가 볼 수 있는 신체와 같이 영혼과 정신도 파악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슈타이너는 인간은 물리체, 에테르체 또는 생명체, 아스트랄체 또는 감정체, 자아체 라는 네 가지 구성체로 이루어져 있다고 하였다. 인지학적인 관점에서 인간을 어떻게 이해하고 있는지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자. 인간은 신체와 영혼과 정신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의 신체는 감각세계에 속해 있으며 영적 삶의 신체적 기초가 된다 영혼은 영적 세계에, 정신은 정신세계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