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부진 학생의 槪念 및 지도 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9 05:13본문
Download : 학습 부진 학생의 개념 및 지도 전략.hwp
부진 학생 지도를 위한 제언
가. 학습부진학생의 관념과 特性(특성) 및 요인
1) 학습부진학생의 관념
학습부진학생은 학생의 지적 능력에 비하여 학업성취가 뒤떨어지는 경우를 말하고, 교육부의 학습부진학생 교육 지원 대책 data(자료)(1997)에 의하면 학습부진학생을 ‘지능 발달 정도(IQ)는 정상이나 읽고나서 , 쓰고, 셈하기(3R`s)를 포함하여 각 교과가 요구하는 최소한의 학업성취 수준에 미달되는 자’로 그 관념을 정이하고 있으며, 박성익(1984)은 ‘정상적인 학교 학습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면서도 선수 학습 요소의 결손으로 인하여 설정된 교육 目標(목표)에 비추어 볼 때 수락할 수 있는 최저 학업 성취 수준에 도달하지 못한 학습자’ 라고 정이하고 있따 결론적으로 학습부진학생은 한국교육과정 평가원에서 제작한 초3기초학력진단평가의 일정수준에 미달되는 초등학교 4-6학년의 기초학력부진학생을 말한다고 할 수 있따
2) 학습부진아의 특징
가) 인지적 特性(특성)
학습부진학생의 지능은 정상아보다 다소 낮은 편이고, 어휘력이 부족하고 자기의 생각, 경험, environment(환경) 적 현상을 표현하고 해석하는 데 필요한 추상적 언어능력이 부족하며, 보…(drop)
Download : 학습 부진 학생의 개념 및 지도 전략.hwp( 86 )
순서
학습부진학생의槪念및지도전략(strategy)






학습 부진 학생의 槪念과 characteristic(특성) 및 요인을 살펴보고, 학습부진학생 지도를 위한 학습전략(strategy) 탐색 및 부진 학생 지도를 위한 제언에 마주향하여 요약한 data(資料)입니다.학습부진학생의개념및지도전략 , 학습 부진 학생의 개념 및 지도 전략인문사회레포트 ,
가. 학습부진학생의 관념과 特性(특성) 및 요인
1) 학습부진학생의 관념
2) 학습부진아의 특징
3) 학습부진아의 요인
나. 학습부진학생 지도를 위한 학습책략 탐색
1) 개별화 학습방법 탐색
2) 개별 처방 학습의 단계
3) 협력학습에 의한 부진학생 지도 measure(방안)
4) 협동학습(TAI 학습)에 의한 부진학생 지도 measure(방안)
5) 읽기 개별학습 지도안(예시)
다.
설명
학습 부진 학생의 개념과 특성 및 요인을 살펴보고, 학습부진학생 지도를 위한 학습전략 탐색 및 부진 학생 지도를 위한 제언에 대해서 정리한 자료입니다.
학습 부진 학생의 槪念 및 지도 전략(strategy)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