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의 의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04 06:56본문
Download : 경영혁신의 의의.hwp
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경영혁신의 의의에 대한 보고서 data(資料)입니다.
경영혁신의 의의
경영혁신의 의의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요약한 reference(자료).
data(資料)タイトル(제목) : 경영혁신의 의의
... 이하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현대사회의 개방화 ․ 세계화의 진전에 따라 기업들은 기술과 시장 측면에서 무한경쟁의 새로운 environment(환경) change(변화)에 직면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하고 급격하게 change(변화)하는 경영environment(환경) 하에서는 이제까지의 비교적 안정된 environment(환경) 에서 성공을 거두었던 과거의 경영관리 패러다임(Paradigm)으로는 적절하게 대응할 수 없으며, 기업은 새로운 패러다임의 change(변화)를 설계하지 못하면 생존과 발전을 보장받을 수 없게 된다된다.
한편 혁신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여 실천하는 과정을 일컫는 것으로서, 경영혁신이란 단어는 경영과 혁신이라는 두 어휘가 합성된용어이다.
Download : 경영혁신의 의의.hwp( 18 )
최근의 경영environment(환경) 의 다양한 change(변화)에 따라 그에 적합한 경영관리의 改善 또는 개혁의 의미로 경영혁신이라는 말로 통칭하여 쓰고 있다 존스 등에 따르면 경영혁신(management innovation)이란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창출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 ․ 공급하는 더 좋은 방법을 개발하는 과정 이라고 정의(定義)하고 있다
이와 같이 경영혁신은 단순한 기술혁신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고 경영관리 전반에 있어서 보다 나은 목표를 달성하도록 전진해 나아가는 것을 의미한다.
일찍이 슘페터(J. A. Schumpeter)는 경영혁신의 槪念을 새로운 제품의 생산, 새로운 생산방법의 도입 및 경영기법의 도입 등으로 범주화하고, 경영혁신이야말로 경제발전의 전형적인 수단이며 자본주의 경제의 본질적인 特性(특성)이라고 강조하였다.
동태적인 environment(환경) change(변화)는 혁신과 change(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environment(환경) change(변화)에 adaptation(적응) 하지 못하는 기업은 경쟁에서 성공할 수 없으며, 경쟁자들에 의하여 시장과 고객을 잃게 되어 궁극적으로 도산하고 소멸하게 된다된다.
<경영혁신의 의의> A+ Task 물


자료제목 : 경영혁신의 의의 경영혁신의 의의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경영혁신의 의의>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reference(자료)명 : 경영혁신의 의의
그러므로 경영혁신은 급격한 environment(환경) change(변화)에 적극적 ․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반적인 조직의 체질改善戰略으로 정의(定義)할 수 있으며, 이는 조직구조, 경영戰略, 조직문화, 경영관리기법 등의 다양하고 광범위한 조직change(변화)로 나타나게 된다된다.
이와 같은 경영environment(환경) 의 change(변화)가 새로운 경영관리 기법으로의 change(변화), 즉 경영혁신을 요구함에 따라 기업들은 생존과 성장을 위해서 여러 가지 경영혁신 기법을 창의적으로 개발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경영혁신의 의의
설명
경영혁신의 의의
<경영혁신의 의의>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