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무역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1 03:24
본문
Download : 한일무역.hwp
우리업계의 재일 유통시장에의 직접진출을 위해 수입총대리점 계약체결에 의한 수출, Japan메이커와 라이센스 계약이나 OEM방식에 의한 수출 현지법인 설립을 통한 대일 유통망진출과 계열화된 판매루트 구축과 대형양판점과의 업무제휴모색이 필요하며, Japan소비자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여 시장세분화 전술을 수사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욕에 부합하는 다품종 소량생산 판매체제를 구축해야 …(투비컨티뉴드 )






,경영경제,레포트
한일무역에 대해 조사한 資料입니다. 한일무역 , 한일무역경영경제레포트 ,
한일무역
Download : 한일무역.hwp( 33 )
설명
다.
레포트/경영경제
한일무역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한일무역
순서
1. 들어서며
2. 한중일간의 무역present condition
2.1. 무역 불균형의 심화
2.2 질적變化
2.3. 전체 교역량에 있어서 대Japan 비중 감소
3. 무역불균형의 原因
3.1. 구조적 요인
3.1.1. 지리적, 文化(culture) 적 근접
3.1.2. 수입유발적 산업구조
3.1.3. 기술도입의 편중
3.2. Japan측 요인
3.2.1. 差別적 관세제도
3.2.2. 비관세 장벽
4. 무역불균형의 해결measure(방안)
4.1. Japan기업의 직접투자 유치
4.2. 수출경쟁력 강화
4.3. 중화학공업 육성
4.4. 수입선의 다變化
4.5. 대일시장 marketing 강화
4.6. 수입대체 산업육성
4.7. 유통구조혁신
4.8. 대일 판매노력의 강화
5. 結論
6. 참고한 문헌
Japan의 배타적, 폐쇄적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marketing 을 전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