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future(미래)의 무공해 자동차(하이브리드,연료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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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9-22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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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가솔린 엔진의 연비 향상과 하이브리드 기관을 채용할 것이 주목을 받는 것이다. 가장 유력한 것이 수소이지만 수소를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으려면 앞으로도 상당한 기간이 필요하며, 그 때까지는 기존의 석유 연료를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할 필요가 있다아 쓸데없는 손실을 줄이고 효율을 높이려는 노력이 중요해진다. 이들은 기존의 왕복운동 기관을 기본적으로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長點이 있지만 가솔린과 달리 저장 방법에 문제가 있으며, 공급 시스템의 인프라 정비도 불충분하여 지금 당장 대체할 수는 없다는 것이 현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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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 future(미래)의 무공해 자동차(하이브리드,연료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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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ture 의 무공해 자동차
1.하이브리드 자동차
1. 개발Cause 및 목적
자동차는 그 생산 대수가 점점 증가가 되어 세상 사람들이 풍족해짐과 더불어 보유대수도 증가되고 있다아 이는 자동차 제조사로서는 환영할 일이겠지만 지구 environment(환경) 을 생각한다면 무작정 좋아할 만한 일은 아닐것이다.
화석 연료인 석유를 이 상태로 계속 사용해도 되는가라는 문제는 1970년대의 오일 쇼크이후로 끊임없이 논의되어 왔으며, 그 때마다 석유의 매장량이 아직 많다는 意見으로 기울어 그 근본적인 해결에 관련되어는 結論(결론)을 미뤄왔다.
석유를 대체하는 에너지원으로는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천연가스와 수소이다.
화석 연료인 석유의 매장량도 문제가 있고, 증가 일로를 걷는 에너지 사정을 고려하면 석유를 대신할 새로운 에너지를 찾아야 한다. 그러나 이제야 그 심각성을 의식해서 자동차 동력의 혁신을 바라는 시대가 되었다. 가령, 천연가스는 매장량이 풍부하고 배기의 성능면도 가솔린보다…(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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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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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자동차가 배출하는 이산화탄소량이 증가하여 지구의 environment(환경) 에 미치는 effect(영향) 은 심각하지 않을 수 없다. 배기가스를 배출시키는 내연기관을 과연 계속 사용할 것인가라는 논란이 끊이지 않는 것도 당연한 일이다. 가솔린 엔진은 계속된 발전을 통해 출력에 비해 연비가 크게 향상된 것이 사실이지만 화석 연료를 사용한다는 사실 자체가 한계라는 인식이 강해져 하아브리드 자동차나 연료전지 차량이 주목을 받기 처음 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