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ion.co.kr [Now] 역사교육론 core요점 > nation3 | nation.co.kr report

[Now] 역사교육론 core요점 > nation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nation3

[Now] 역사교육론 core요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6 20:31

본문




Download : 역사교육론 핵심정리.hwp




역사 ... , 역사교육론 핵심정리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역사교육론%20핵심정리_hwp_01.gif 역사교육론%20핵심정리_hwp_02.gif 역사교육론%20핵심정리_hwp_03.gif 역사교육론%20핵심정리_hwp_04.gif 역사교육론%20핵심정리_hwp_05.gif 역사교육론%20핵심정리_hwp_06.gif
I. 인물사교육의 가치
인물교재를 가지고서의 history(역사) 학습은 그 인물의 업적이나 생활을 논하여 도덕적·윤리적 인물평가를 하자는 것은 아니다.
① 도입과정에서의 인물교재 : 사진 등을 통한 동기 유발과 의욕 진작으로 본학습 유도
② 전개고정에서의 인물교재 : 인물에 대한 관련사실과 평가, history(역사) 를 통한 내면적 이해
③ 종결과정에서의 인물교재 : 탐구학습의 요약·재확인, 학습자의 history(역사) 적 안목에서 평가 유도
네째, 인물사교재의 학습에서 반드시 깨우쳐 주어야 할 점은 history(역사) 의 발전과 culture…(To be continued )
역사교육론 core요점

I. 인물사교육의 가치

Download : 역사교육론 핵심정리.hwp( 55 )


다. 그러기에 history(역사) 적 인물을 취급함에 있어 시대배경과 유리됨이 없도록 history(역사) 적 배경과 결부시켜 구체적으로 학습시켜야 한다. history(역사) 발전의 모습을 그 인물을 통하여 실증적으로 탐구 이해하는데 목적이 있는 것이다. history(역사) 교육에 있어서 인물사교재를 가지고 실시하는 주제학습이나 탐구학습을 통해,
첫째, 력사적 인물이란 학습자들이 친근감을 느낄 수 있고, 흥미와 욕구에 영합될 수 있는 교육소재이기에 학습자들의 적극적인 학습참여로 history(역사)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으며,
둘째, history(역사) 전개의 주체적 존재로의 인간을 중심한 력사의 구조를 학습하게 됨으로써 history(역사) 의 인문학적 이해가 증진되어 인간부재의 사회경제적·구조적 이해라는 현행교육의 결함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며,
세째, history(역사) 적인 인물에 대한 개성적 이해와 history(역사) 적 파악을 통해 바른 인간관을 배육할 수 있고 history(역사) 적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는 인간학적 기초가 다져질 것이다.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인물교재를 가지고서의 역사학습은 그 인물의 업적이나 생활을 논하여 도덕적·윤리적 인물평가를 하자는 것은 아닐것이다.
우리 사회와 culture는 우리 조상들의 노력의 집적으로 발전되어온 것이라는 믿음에서 history(역사) 발전에 있어서의 개인과 집단의 역할을 인식시키는 데에 인물사학습의 목적이 두어져야 한다.

II. 인물사교재의 활용
첫째, 인물사 교재의 선택의 문제 : 주제학습이나 탐구학습을 위한 인물사 교재의 선택 문제
둘째, 학습전개방법이 연구되어야 한다 : 면밀한 지도 계획 작성, 학생들의 관심과 탐구학습을 전?c랄 수 있도록 지도 계획 수립
세째, 학습지도과정이 단계별로는 다음과 같은 점이 유의되어야 한다. . 역사 ...

순서
I. 인물사교육의 가치인물교재를 가지고서의 역사학습은 그 인물의 업적이나 생활을 논하여 도덕적·윤리적 인물평가를 하자는 것은 아니다.
전체 18,34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nation.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