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로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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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14 14:2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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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경로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최종소비자들에게 이전하는 과정에 참여하는 상호의존적인 제조업체와 상인들의 집합을 말하는 것이다. 이 경로는 복잡 ․ 고가격 ․ 고기술의 산업재(예, 航空(항공) 기, 의료장비)에 많이 사용되고, 소비재의 경우 방문판매를 하는 서적류와 화장품, 우편판매, 자사지점을 통한 직판 등에서 사용된다된다. 가격이나 광고는 비결과 적이라고 판단될 때 쉽게 변경할 수 있다아 그러나 독립적 중간상들과 계약을 통해 형성한 판매망은 상황이 바뀌어 자사의 판매지점을 설립하는 것이 더 결과 적이라고 판단되는 경우에도 쉽게 바꿀 수 없다. 식품, 주류, 의약품, 철물 등에서 많이 사용된다된다.
자료제목 : 유통경로설계 유통경로설계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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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서는 유통경로단계의 수 -> 중간상의 수 -> 경로대안평가의 순으로 유통경로에 관한 의사결정을 논의한다.
유통경로설계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요점한 자료(data).
둘째, 제조업자 -> 소매상 -> 최종소비자의 경로로 가전제품, 가구, 고가의류 등에서 많이 사용되며, 여기서 소매상은 백화점이나 대리점과 같이 대형인 경우가 많다.
1. 유통경로의 설계
예컨대, 세계 최대의 유통업체인 Wal-Mart는 제품공급차들과의 협력관계를 통하여 경쟁우위를 강화시킨 좋은 instance(사례)이다.
월마트와 공급사의 marketing , 생산, 유통, 재무 등 여러 부서 사원들이 모여서 공동 작업을 한 결과 각 지역의 property(특성)에 잘 맞는 상품구색을 적시에 공급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정보시스템을 개발한 것이다. <유통경로설계>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다.
설명
제조업체가 유통경로 구성원으로부터 협조를 얻는 것은 경쟁우위 확보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 이하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자료(data)명 : 유통경로설계
유통경로설계
첫째, 제조업자)최종소비자(또는 산업재의 경우 산업고객)의 직접marketing 경로로 어떤 중간상도 개입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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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넷째, 제조업자 -> 도매상 -> 중간도매상 -> 소매상 -> 최종소비자의 경로로 곡물 ․ 야채 ․ 과일 등의 1차 상품에서 흔히 사용되며, 소규모 소
data(資料)title proper(제목) : 유통경로설계
유통경로설계
유통경로의 설계
<유통경로설계> A+ Task 물
기업의 유통경로에 관한 의사결정은 장기적 구속력을 가진다.
<유통경로설계>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유통경로단계는 네 가지 유형으로 분류된다된다.
셋째, 제조업자 -> 도매상 -> 소매상 -> 최종소비자의 경로로 제조업자가 소규모이기 때문에 소매상과 직접 거래하기 어려운 경우에 주로 사용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