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장 marketing ] 태권도장의 경영과 marketing 의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8 02:28본문
Download : [태권도장 마케팅] 태권도장의 경영과.hwp
여덟째, 메니지먼트(Management)의 槪念이다. 도장경영을 투자에 대한 최대한의 효과를 얻는 영리추구를 목적으로 한다면 태권도는 교육적 가치 추구보다는 영리추구의 수단으로 이용될 것이다. 네트워크는 독존하는 것이 아니라 상호의 가치를 공유하여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가치이다.
태권도 체육관 경영이란 운동하는 사람의 교육적 성과(수련의 목적)를 추구하며, 사람들이 협동하고 그 조건을 정비하는 행위이다. 둘째, 마케팅(Marketing)의 개념이다. 여덟째, 메니지먼트(Management)의 개념이다.
4) 도장위치 선정
셋째, 네트워크(Network)의 槪念이다. 태권도장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각 도장은 수련생 유치를 위하여 많은 계획을 세우며 각자의 특성에 맞는 경영전략을 수립하는데 경영이란 경영학에서는 일반적으로 ‘재화의 생산, 유통의 단위조직체를 그 목적에 맞추어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계획, 조직, 명령, 조정, 통제 등의 활동을 하는 것’이라고 보며 보다 넓은 의미에서는 공통의 목적을 가지고 형성된 조직체가 그 목적 달성을 위해 협동하여 행하는 사업 활동과 그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는 공적인 기능을 향한 가치의 제약이 있다 태권도 수련을 하는 사람들은 각각 다른 수련 의도를 갖고 있는데, 그 수련현상의 전부를 태권도 수련활동과 결부시킨다는 것은 무리이다.
[태권도장 marketing ] 태권도장의 경영과 marketing 의 방법
4. 성공적인 태권도장 경영의 의의와 특수성
2) 도장 경영의 특수성
3) 커뮤니케이션
3) 태권도 교육 프로그램
3. 태권도장의 역할
설명
도장경영을 투자에 대한 최대한의 effect를 얻는 영리추구를 목적으로 한다면 태권도는 교육적 가치 추구보다는 영리추구의 수단으로 이용될 것이다.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운영이 중요시된다. 다섯째, 프로그램(Program)의 개념이다. 공부나 스포츠 모두 즐기면서 해야 한다.
둘째, marketing (Marketing)의 槪念이다. 셋째, 네트워크(Network)의 개념이다. marketing 은 고객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고객을 창출하는 것이다.
순서
여섯째, 레저(Leisure)의 槪念이다. 여섯째, 레저(Leisure)의 개념이다. 상업은 수동적 형태로 보이는 가치 중심의 활동이며 비즈니스는 능동적이며 창조적이고 확장적인 활동이다. 일곱째, 소프트웨어(Software)의 개념이다. 태권도 수련을 하는 사람들은 각각 다른 수련 의도를 갖고 있는데, 그 수련현상의 전부를 태권도 수련활동과 결부시킨다는 것은 무리이다.
4) 전문성
태권도장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각 도장은 수련생 유치를 위하여 많은 계획을 세우며 각자의 특성(特性)에 맞는 경영strategy을 수립하는데 경영이란 경영학에서는 일반적으로 ‘재화의 생산, 유통의 단위조직체를 그 목적에 맞추어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계획, 조직, 명령, 조정, 통제 등의 활동을 하는 것’이라고 보며 보다 넓은 의미에서는 공통의 목적을 가지고 형성된 조직체가 그 목적 달성을 위해 협동하여 행하는 사업 활동과 그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1) 태권도 지도자
다. 보이지 않는 가치의 중요성, 느낌, 정서 등을 포함하여야 한다.
2. 태권도 수련생과 지도자
![[태권도장 마케팅] 태권도장의 경영과-6007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10/%5B%ED%83%9C%EA%B6%8C%EB%8F%84%EC%9E%A5%20%EB%A7%88%EC%BC%80%ED%8C%85%5D%20%ED%83%9C%EA%B6%8C%EB%8F%84%EC%9E%A5%EC%9D%98%20%EA%B2%BD%EC%98%81%EA%B3%BC-6007_01_.gif)
![[태권도장 마케팅] 태권도장의 경영과-6007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10/%5B%ED%83%9C%EA%B6%8C%EB%8F%84%EC%9E%A5%20%EB%A7%88%EC%BC%80%ED%8C%85%5D%20%ED%83%9C%EA%B6%8C%EB%8F%84%EC%9E%A5%EC%9D%98%20%EA%B2%BD%EC%98%81%EA%B3%BC-6007_02_.gif)
![[태권도장 마케팅] 태권도장의 경영과-6007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10/%5B%ED%83%9C%EA%B6%8C%EB%8F%84%EC%9E%A5%20%EB%A7%88%EC%BC%80%ED%8C%85%5D%20%ED%83%9C%EA%B6%8C%EB%8F%84%EC%9E%A5%EC%9D%98%20%EA%B2%BD%EC%98%81%EA%B3%BC-6007_03_.gif)
![[태권도장 마케팅] 태권도장의 경영과-6007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10/%5B%ED%83%9C%EA%B6%8C%EB%8F%84%EC%9E%A5%20%EB%A7%88%EC%BC%80%ED%8C%85%5D%20%ED%83%9C%EA%B6%8C%EB%8F%84%EC%9E%A5%EC%9D%98%20%EA%B2%BD%EC%98%81%EA%B3%BC-6007_04_.gif)
![[태권도장 마케팅] 태권도장의 경영과-6007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10/%5B%ED%83%9C%EA%B6%8C%EB%8F%84%EC%9E%A5%20%EB%A7%88%EC%BC%80%ED%8C%85%5D%20%ED%83%9C%EA%B6%8C%EB%8F%84%EC%9E%A5%EC%9D%98%20%EA%B2%BD%EC%98%81%EA%B3%BC-6007_05_.gif)
7. 태권도장의 관계마케팅 전략(戰略)
참고reference(자료)
2) 태권도 지도자의 자질과 자격
5. 태권도장 마케팅의 必要性
6. 태권도장 경영의 구성요소
1) 고객관계 지향성
1) 태권도 수련생의 수련 동기
Download : [태권도장 마케팅] 태권도장의 경영과.hwp( 35 )
2) 유대관계
1. 태권도 도장경영의 개념 도장경영을 보는 지도자들의 관점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운영이 중요시된다된다. 상업은 수동적 형태로 보이는 가치 중심의 활동이며 비즈니스는 능동적이며 창조적이고 확장적인 활동이다.
다섯째, 프로그램(program]) (Program)의 槪念이다. 여기에는 공적인 기능을 향한 가치의 제약이 있다. “무도교육을 통한 인격 함양을 중시하는 교육 기관적 경영관”, “수익을 중시하는 기업적 경영관”,“무도교육과 영리추구의 양면적인 경영관”이다. 첫째, 비즈니스(Business)의 개념이다. 따라서 태권도 수련목적을 달성하고자 의도 할 때, 태권도의 가치에 접근할 가능성 있는 태권도 체육관 경영 현상으로서 이해하고, 태권도 경영관리도 그 가치 실현을 지향하지 않으면 안 된다. 다양성과 흥미, 그리고 충분한 내용을 담고 있는 프로그램(program]) 을 개발하여야 한다.
일곱째, 소프트웨어(Software)의 槪念이다. 다양성과 흥미, 그리고 충분한 내용을 담고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야 한다. 따라서 태권도 수련목적을 달성하고자 의도 할 때, 태권도의 가치에 접근할 가능성 있는 태권도 체육관 경영 현상으로서 이해하고, 태권도 경영관리도 그 가치 실현을 지향하지 않으면 안 된다된다. 마케팅은 고객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고객을 창출하는 것이다. 공부나 스포츠 모두 즐기면서 해야 한다. 한국능률협회(1998)는 체육관 경영의 새로운 관점으로 다음의 8가지 개념을 제시하였다. 네트워크는 독존하는 것이 아니라 상호의 가치를 공유하여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가치이다.
태권도장, 필요성, 개념, 경영, 마케팅
1. 태권도 도장경영의 槪念
1. 태권도 도장경영의 정의(定義)
레포트 > 예체능계열
넷째, 고객의 槪念이다. 넷째, 고객의 개념이다.
첫째, 비즈니스(Business)의 槪念이다. 그렇다면 도장 경영의 개념은 무엇인가? 도장경영은 ‘기업의 경영이 수익을 증대시크는 것과 같이 태권도장 역시 효율적인 관리로 수익을 증가 시켜 영속적 활동을 함으로써 사회 교육기관의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본다(윤상화, 1999). 태권도 체육관 경영이란 운동하는 사람의 교육적 성과(수련의 목적)를 추구하며, 사람들이 협동하고 그 조건을 정비하는 행위이다. 고객은 단순한 소비의 주체가 아니라 항시 가치를 창조하면서 그만큼 기업성장에 기여한다. 고객은 단순한 소비의 주체가 아니라 항시 가치를 창조하면서 그만큼 기업성장에 기여한다. 보이지 않는 가치의 중요성, 느낌, 정서 등을 포함하여야 한다. 그렇다면 도장 경영의 槪念은 무엇인가? 도장경영은 ‘기업의 경영이 수익을 증대시크는 것과 같이 태권도장 역시 효율적인 관리로 수익을 증가 시켜 영속적 활동을 함으로써 사회 교육기관의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본다(윤상화, 1999).
도장경영을 보는 지도자들의 관점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5) 물리적 시설
1) 성공적인 태권도장 경영
2) 시설
“무도교육을 통한 인격 함양을 중시하는 교육 기관적 경영관”, “수익을 중시하는 기업적 경영관”,“무도교육과 영리추구의 양면적인 경영관”이다.
한국능률협회(1998)는 체육관 경영의 새로운 관점으로 다음의 8가지 槪念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