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문화가 지향해야 할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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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17 06:2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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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학습사회에서 학습은 더 이상 고된 노동이 아니라 하나의 즐거운 놀이로 간주되어야 한다.설명




평생학습 문화가 지향해야 할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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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즐거운 학습culture 조성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평생학습culture를 창출한다.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는 평생학습culture 촉진을 위해서는 학습culture가 국민이 자발적으로 동의하고 참여할 수 있을 때, 다시 말해 학습하는 삶을 일상의 삶으로 받아들일 때 실제적으로 변화할 수 있다는 사실에 주목해야한다. . 당장, 학습을 할 수 있는 물적인 토대가 마련되었다고 하더라도, 이를 자신의 삶으로 수용하고 학습을 일상의 즐거운 활동으로 받아들이기 위해서는 일종의 자발적 참여와 이에 대한 일상 안에서의 동의가 이루어져야하기 때문일것이다 이와 같이 기층의 학습culture가 변화하지 않고 물적인 인프라만 조성이 되는 부정적인 상황에 대해 항상 경계해야할 것이다. 이를 위해 중앙정부,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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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비전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平生敎育(평생교육)에 대한 관심을 끌어내고, 전국적인 붐을 조성하기 위한 몇몇 시도들이 이루어졌다. 왜 학교를 졸업하고도 평생에 걸쳐 학습해야하는가 라는 질문은 우리 사회의 학습culture 안에서는 어쩌면 당연한 것이기도 했다. 학습은 학교 안에서만 이루어진다는 편견 때문에, 학교교육과 관련 없는 ‘학습’에 대하여는 무관심하고 우리의 ‘삶’의 일부로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이 한 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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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학습culture는 학교교육이 교육의 중심이 되어온 오랜 history(역사) 적 과정 속에서 많은 부분 왜곡되어 왔다.
평생학습 culture가 지향해야 할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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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는 궁극적으로 국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즉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학습을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culture를 조성하기 위한 정책들이라고 할 수 있따 실제,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지 않은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자체적으로 평생학습도시를 선언하는 등 평생학습에 대한 각 지방자치단체의 의식수준은 이전 보다 높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따 뿐만 아니라 해를 거듭할수록 평생학습축제의 대회 규모 및 참여자 수가 늘고 있어 平生敎育(평생교육)에 대한 대외적인 홍보가 결실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는 국민이 자발적이고 창발적인 평생학습culture를 만들어 내는 데에 중요한 모티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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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평생학습culture 진흥을 위한 정부의 일련의 정책들은 국민들에게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존재를 각인시키는 데에는 기여를 했다고 할 수 있따 하지만 culture란 단시간 내에 국가가 주도하는 캠페인에 의해서 쉽게 변화하는 것이 아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