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long education 의 4기둥과 그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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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06 05:4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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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단으로서의 교육은 개인이 자기에게 주어진 환경에서 존엄성을 지키면서 살아나가고 직업기술을 발전시키고 또 의사를 소통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21 세기(世紀) 지식정보화 사회에 부응하여 교육이 추구해 나가야 할 네가지 기둥인 지식학습, 행동학습, 공동체 삶의 학습, 존재의 학습(UNESCO 21 세기(世紀) 교육위원회 보고서의 point주제)의 내용과 이로부터 오늘날 우리 교육개혁의 과업선정이나 정책처리해야할문제의 수립과 운영에 어떤 시사점을 얻을 수 있는지를 알아보도록 한다.

순서
그것은 삶의 목적인 동시에 수단으로 간주되어야 한다.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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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교육의 4기둥과 그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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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의 네 가지 기둥에 대한 탐구
설명
알기 위한 학습은 인간 개개인의 삶에 의미를 주는 살아 있는 지식의 습득을 위한 학습을 말한다.
세계적인 석학 12명을 위원으로 구성된 유네스코 21世紀 세계교육위원회는 21世紀를 전망하며 새로운 사회의 모습을 상정하고 이에 맞는 교육적 대응과 책략을 보고서로 집필하여 낸 바 있다 여기에서 살펴보게 되는 교육의 네 기둥 理論(이론)이 그것이다. 여기에서 살펴보게 되는 교육의 네 기둥 이론이 그것이다. 1. 알기 위한 학습 (Learning to know)
교육의 네 가지 기둥에 대한 탐구
1. 알기 위한 학습 (Learning to know)
lifelong education 의 4기둥과 그 시사점
평생교육의 4기둥과 그 시사점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에 부응하여 교육이 추구해 나가야 할 네가지 기둥인 지식학습, 행동학습, 공동체 삶의 학습, 존재의 학습(UNESCO 21세기 교육위원회 보고서의 핵심주제)의 내용과 이로부터 오늘날 우리 교육개혁의 과업선정이나 정책과제의 수립과 운영에 어떤 시사점을 얻을 수 있는지를 알아보도록 한다. 이러한 신교육관은 오늘날 교육개혁의 방향과 주요사업을 수립하는데 있어 중요한 시금석이 될 수 있으며 학교교육헌장에서 21世紀 시민을 기르는 교육자들이 늘 유념해야 할 학습방향 및 교육과定義(정이) 구성 및 학습책략, 평가지침이 될 것이다. 이러한 신교육관은 오늘날 교육개혁의 방향과 주요사업을 수립하는데 있어 중요한 시금석이 될 수 있으며 학교교육헌장에서 21세기 시민을 기르는 교육자들이 늘 유념해야 할 학습방향 및 교육과정의 구성 및 학습전략, 평가지침이 될 것이다.
알기 위한 학습은 인간 개개인의 삶에 의미를 주는 살아 있는 지식의 습득을 위한 학습을 말한다. 주변환경의 다양한 측면들에 대한 지식의 분야들이 확대됨에 다라 사람들은 더 많은 지적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비판능력을 고양하며, 또 독립적인 판단력을 갖춤으로써 현실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그것은 삶의 목적인 동시에 수단으로 간주되어야 한다. 알기 위한 학습은 이해하고 알고 깨닫는 일 자체의 즐거움에 그 기반을 둔다. 그것은 삶의 목적인 동시에 수단으로 간주되어야 한다. 이러한 신교육관은 오늘날 교육개혁의 방향과 주요사업을 수립하는데 있어 중요한 시금석이 될 수 있으며 학교교육헌장에서 21 세기(世紀) 시민(Citizen)을 기르는 교육자들이 늘 유념해야 할 학습방향 및 교육과정의(定義) 구성 및 학습전략, 평가지침이 될 것이다. 1. 알기 위한 학습 (Learning to know) 알기 위한 학습은 인간 개개인의 삶에 의미를 주는 살아 있는 지식의 습득을 위한 학습을 말한다. 보편화되고 객관적인 지식의 내용 습득보다 실생활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도구와 학습방법에 숙달하는 것이다. 보편화되고 객관적인 지식의 내용 습득보다 실생활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도구와 학습방법에 숙달하는 것이다. 수단으로서의 교육은 개인이 자기에게 주어진 環境(환경)에서 존엄성을 지키면서 살아나가고 직업기술을 발전시키고 또 의사를 소통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보편화되고 객관적인 지식의 내용 습득보다 실생활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도구와 학습방법에 숙달하는 것이다. 오늘날은 응용지식의 중요성을 무시할 수 없어서 즉각적 소용이 없는 공부는 점점 소홀히 취급되고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교육기간이 점점 더 길어지고 자유시간이 더 많아짐에 따라 개인적인 연구로부터 즐거움을 누리고자 하는 성인들의 숫자 또한 날로 늘어가고 있다. 알기 위한 학습은 이해하고 알고 깨닫는 일 자체의 즐거움에 그 기반을 둔다. 교육의 네 가지 기둥에 대한 탐구 세계적인 석학 12명을 위원으로 구성된 유네스코 21세기 세계교육위원회는 21세기를 전망하며 새로운 사회의 모습을 상정하고 이에 맞는 교육적 대응과 전략을 보고서로 집필하여 낸 바 있다. 오늘날은 응용지식의 중요성을 무시할 수 없어서 즉각적 소용이 없는 공부는 점점 소홀히 취급되고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교육기간이 점점 더 길어지고 자유시간이 더 많아짐에 따라 개인적인 연구로부터 즐거움을 누리고자 하는 성인들의 숫자 또한 날로 늘어가고 있다 주변environment의 다양한 측면들에 대한 지식의 분야들이 확대됨에 다라 사람들은 더 많은 지적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비판능력을 고양하며, 또 독립적인 판단력을 갖춤으로써 현실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세계적인 석학 12명을 위원으로 구성된 유네스코 21 세기(世紀) 세계교육위원회는 21 세기(世紀) 를 전망하며 새로운 사회의 모습을 상정하고 이에 맞는 교육적 대응과 전략을 보고서로 집필하여 낸 바 있따 여기에서 살펴보게 되는 교육의 네 기둥 theory(이론)이 그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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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世紀 지식정보화 사회에 부응하여 교육이 추구해 나가야 할 네가지 기둥인 지식학습, 행동학습, 공동체 삶의 학습, 존재의 학습(UNESCO 21世紀 교육위원회 보고서의 核心(핵심)주제)의 내용과 이로부터 오늘날 우리 교육개혁의 과업선정이나 정책Task 의 수립과 운영에 어떤 시사점을 얻을 수 있는지를 알아보도록 한다. 오늘날은 응용지식의 중요성을 무시할 수 없어서 즉각적 소용이 없는 공부는 점점 소홀히 취급되고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교육기간이 점점 더 길어지고 자유시간이 더 많아짐에 따라 개인적인 연구로부터 즐거움을 누리고자 하는 성인들의 숫자 또한 날로 늘어가고 있따 주변環境(환경)의 다양한 측면들에 대한 지식의 분야들이 확대됨에 다라 사람들은 더 많은 지적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비판능력을 고양하며, 또 독립적인 판단력을 갖춤으로써 현실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알기 위한 학습은 이해하고 알고 깨닫는 일 자체의 즐거움에 그 기반을 둔다. 수단으로서의 교육은 개인이 자기에게 주어진 environment에서 존엄성을 지키면서 살아나가고 직업기술을 발전시키고 또 의사를 소통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