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와 광고, 광고속의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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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2 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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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그 상품을 산 것을 후회하게 되더라도 그것은 자신의 선택에 대한 후회일 뿐 광고나 상품에 대한 후회는 아닐것이다.
그렇다면 광고는 어떤 식으로 상품을 선전하게 되는가? 자본주의 광고는 새로운 욕구들을 인위적으로 만들어 내었다.
레포트/경영경제
자본주의와 광고, 광고속의 성
자본주의의 변천을 개괄적으로 살펴보고 현대에서의 자본주의와 광고가 어떻게 어떤 형식으로 반영되는가와 광고속에서 성이 어떤식으로 왜곡되고 또한 그것이 우리에게 얼마만큼 큰 influence을 미치는 지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2) 자본주의 광고
광고는 유행을 선전하며 대중들을 그 유행에 끊임없이 뒤쫓아오게 만들어서 계급 모순을 돈많은 소비자와 돈 없는 사람의 형태로 바꾸었다. 이는 그 사회의 생활양식에 대한 불만이 아니라 자기 자신의 생활에 대한 불만일 뿐이다. .
따라서 광고의 일차적인 목적은 수용자 개개인의 감성 구조를 alteration(변화) 시켜 제품을 구매하도록 하는 것이지만,…(skip)
자본주의의 변천을 개괄적으로 살펴보고 현대에서의 자본주의와 광고가 어떻게 어떤 형식으로 반영되는가와 광고속에서 성이 어떤식으로 왜곡되고 또한 그것이 우리에게 얼마만큼 큰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여러분께 많은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열씸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그 결과 현대 자본주의는 생산관계와 생산력 간의 모순을 다른 방식으로 풀어 나가는 데 성공했다고 볼 수 있다아 즉 광고는 인간의 노동 생산력보다 훨씬 더 높은 이윤과 가치를 가진 생산수단으로 쓰였다. 광고가 만들어 낸 욕구는 허위의 욕구이며 상상된 욕구일 뿐이다. 여러분께 많은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바로 이렇게 사람들이 소비자라는 점에서 모두 동등하게 느끼게 하고, 이 동질화의 책략이 계급 문제를 무마시켜, 자본의 가치증식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광고의 역할이다. 열씸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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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광고와 자본주의 이데올로기
1) 자본주의의 歷史
2) 자본주의 광고
3. 광고와 성(性)
1) 성의 concept(개념)alteration(변화) 에 대하여
2) 광고와 성의 상품화
3) 성의 상품화
4. 맺으면서
1920년대에 생산방식이 대량생산과 대량분배로 넘어감에 따라 이전의 노동자는 소비자로 바뀌게 된다 따라서 자본주의는 생산관계가 생산력과의 모순으로 지속될 수 없다는 마르크스의 이야기와는 달리, 현대 자본주의는 생산 현장의 모순을 다른 모순(예를 들어 상품을 구매하고 소비하는 능력간의 차이)으로 은폐함으로써 생산력의 발전을 도왔고, 지속시켜 나가고 있다아 이렇게 초창기 자본주의의 기본적인 모순이 끊임없이 새로운 모순들로 대체되어 가면서 모순이 은폐되고 사회적 갈등이 진공상태로 변하게 된다 광고는 이러한 논리를 앞세워 자본주의의 위기를 관리할 수 있는 소비 시장의 팽창에 큰 기여를 했다. 이렇게 만들어진 욕구에 따라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현실생활에 대하여 최대한의 불만을 느끼게 하여 불만의 대리용품으로 상품을 소비하게 하는 것이 광고의 목적이다. , 자본주의와 광고, 광고속의 성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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