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 의 교과서 왜곡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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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30 03:0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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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공헌론’은 경제대국 일 본이 국제사회에서 상응할 책임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자위대를 파견하여 국제평화활동 에 참여하는 것을 변호하고, 이는 국제사회에 대한 공헌이라고 선전하고 있따 일리가 있는 듯 하지만 이러한 주장을 통하여 우경, 보수세력과 우익세력들이 진정 강조하는 것은 협소한 민 족주의의 정서를 불러일으키는 것이다.JAPAN2002 , 일본의 교과서 왜곡 문제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Ⅰ . 서설
1 . 사실관계
2 . 歷史교과서 공격의 배경
(1) 제1차 歷史교과서
(2) 제2차 歷史교과서
(3) 제3차 歷史교과서
3 . 歷史왜곡에 대한 대응
Ⅱ . 새 歷史교과서와 국정 국사교과서의 민족주의 歷史관의 비교
1 . 새 歷史교과서의 민족주의 歷史관
2 . 국정 국사교과서의 민족주의 歷史관
Ⅲ . 결
(2) 제 2 차 교과서 공격 - 제 2 차 교과서 공격은 1980년대 초기에 일어났는데 이시기의 日本(일본)은 상당한 變化를 가져와 종합적인 면에서 1950년대보다 크게 제고 되었다. 그들의 해석에 따르면 ‘건강한 민족주의’를 통하여 점 차 2차대전 후 改善(개선) 된 교과서에 대한 공격을 들이 대는 것이다. 당시 日本(일본)의 GNP는 세계의 10%를 차지했으며 미국 버금가는 제2경제 대국이 되었다. 얼핏 보기에는 국제사회에서 공인하는 국가이익의 원 칙인 듯한 그들의 주장을 받아들인다면 우경보수세력과 우익세력들은 즉시 …(투비컨티뉴드 )
JAPAN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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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本 의 교과서 왜곡 문제에 대한 글입니다. 그러므로 日本(일본)의 일부 정치 가들은 日本(일본)은 정치군사방면에서도 경제적 지위에 상응하는 지위가 있어야 한다면서, 세계대
국의 행렬에 끼여 들려는 정치군사대국의 사상이 또다시 대두하기 스타트했다. 또 ‘자학론’의 비판으로부터 ‘광명의 日本(일본)’을 수립했다. 이는 日本(일본)국민의 대국의식이 반영된 것이다.
(3) 제 3차 교과서 공격 - 1990년대 중반부터 日本(일본) 경제가 부진한 상태에서 기업의 경쟁력이 떨 어지고 많은 사회문제가 출현되어 각종 신화는 파멸되고 사회 경제 본인들의 긍지감은 심중한 타격을 받고 ‘세기말 심리’가 만연 되었다.
日本 의 교과서 왜곡 문제
일본의 교과서 왜곡 문제에 대한 글입니다. 이러한 형세 하에서 민족주의의 사조가 대두되는 것은 필연적이다. 우익세력은 ‘국제 공헌론’과 ‘국가 이익보호론’을 제기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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