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행정인력 전文化와 재교육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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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행정인력 및 문화관련 교육프로그램 현황과 재교육 방안에 대하여 설명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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文化행정인력 전文化와 재교육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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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Ⅰ. 들어가는 말
Ⅱ. 대구시 文化(culture) 행정인력과 교육호로그램 상황 및 결점
1. 文化(culture) 행정인력 및 文化(culture) 관련 교육호로그램 상황
2. 결점
Ⅲ. 文化(culture) 행정인력 전文化(culture) 및 재교육 방법
1. 단기적 방법
2. 장기적 방법
Ⅴ. 맺음말
Ⅰ. 들어가는 말
지식정보시대와 文化(culture) 의 세기를 맞아 文化(culture) 가 정치, 경제, 교육, 복지 등 사회 제분야에 있어서 나날이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특히 文化(culture) 의 창조성과 창의성이 생산성향상의 중요 요소이며 文化(culture) 가 삶의 질을 높이는데 필수불가결한 역할을 하기 때문일 것이다.
2004년 정부에서는 지역文化(culture) 활성화대책과 새로운 예술정책을 발표하고 文化(culture) 인력양성과 관련된 중장기정책을 내놓고 있어 지금까지 文化(culture) 인력양성을 중요하게 다루지 않았으나 늦게나마 정책적, 제도적접근을 한다는 것은 매우 반가운 일이라 할 수 있다
文化(culture) 는 다의적槪念을 가지고 있으나 순수文化(culture) 예술과 대중文化(culture) , 文化(culture) 재, 文化(culture) 산업 등으로 한정하여 볼 피료썽이 있다 文化(culture) 를 중심변수로 본다면 광의의 文化(culture) 인력은 文化(culture) 공급자와 수요자, 그리고 매개자와 촉매자를 포함한다고 볼 수 있으며 협의의 文化(culture) 인력은 文化(culture) 를 창작, 창조 등 생산, 유통 시키는 文化(culture) 예술단체 등 文化(culture) 공급자와 文化(culture) 매개자, 촉매자로 볼 수 있을 것이다.
文化(culture) 인력의 槪念이 다의적으로 해석되듯이 文化(culture) 인력중 文化(culture) 행정인력은 공공文化(culture) 시설과 기관에 종사하는 사람으로 한정한다면 文化(culture) 행정인력은 文化(culture) 의 촉매자이자 공급자로 보아야 할 것이며 특히 文化(culture) 정책을 입안하고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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