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A형) 잠재적 교육과정의(定義) 槪念과 의미 등을 설명(explanation)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하는 대안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3 13:09
본문
Download : 2021학년도 1학기 교육과정, A형.hwp
5. 잠재적 교육과정을 유아교육에 적용하는 구체적인 方案
2. 잠재적 교육과definition 의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잠재적 교육과definition concept(개념)과 의미 등을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하는 方案에 대해 구체적으로 나태내시오
설명
Ⅰ. 서론
순서
3. 잠재적 교육과definition 특징
Ⅳ. Reference List
1. 잠재적 교육과definition concept(개념)
Ⅱ. 본론
assignment 작성에 충분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교육과정은 formula(공식)적으로 조직된 것 이외에 비formula(공식)적으로 교육적인 기능을 하는 것을 생각할 수 있다아 이러한 비formula(공식)적인 교육과정을 잠재적 교육과정이라 하는데, 사회학 및 인류학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우리가 교육과정이라고 하는 표면적 교육과정 이외에 잠재적 교육과정이라는 또 하나의 교육과정이 존재한다.
Download : 2021학년도 1학기 교육과정, A형.hwp( 71 )
Ⅲ. 결론
다. 아동들이 배우는 잠재적 교육과정이 무엇인지를 밝히려고 시도한 대표적인 연구는 Jackson(1968)의 觀察(관찰) 연구이다. 과제 작성에 충분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교육과정, A형) 잠재적 교육과정의(定義) 槪念과 의미 등을 설명(explanation)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하는 대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explanation)하였습니다. Jackson(1968)은 장기간에 걸쳐 아동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교실의 생활을 이해하고자 했는데, 그 결과 교실의 생활이
Ⅰ. 서론





잠재적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의 개념, 잠재적 교육과정의 의미, 표면적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유아교육, 잠재적 교육과정의 개념과 의미
(교육과정, A형) 잠재적 교육과정의(定義) 槪念과 의미 등을 설명(explanation)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하는 대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explanation)하시오.
4. 잠재적 교육과정과 표면적 교육과definition 비교
(교육과정, A형) 잠재적 교육과정의 개념과 의미 등을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하는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