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ion.co.kr 계량경제학 연구보고서와 통계적 자료(資料) - 인터넷매출액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다중회귀analysis(분석) ) > nation1 | nation.co.kr report

계량경제학 연구보고서와 통계적 자료(資料) - 인터넷매출액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다중회귀analysis(분석) ) > nation1

본문 바로가기

nation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계량경제학 연구보고서와 통계적 자료(資料) - 인터넷매출액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다중회귀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3 16:31

본문




Download : 계량경제학(회귀분석).zip






누리망 쇼핑몰을 통한 총 거래액(매출액)에 influence을 미치는 여러 요인들을 분석하기 위해 고전적 다중 선형 회귀모형을 사용하기로 한다.
설명
계량경제학-회귀분석에 관한 리포트와 통계자료(한글파일+엑셀파일) 인터넷 쇼핑몰 매출액에 영향을 미치는 독립변수들을 찾고 모형과 변수들간의 설명력유무의 검정을 통한 다중회귀분석의 전 과정을 이 연구보고서에 담았습니다. 다음으로 모형의 적합성 유무를 검정하고 각 개별변수들의 설명(說明)력 여부를 검정한다. 1996년 6월 1일 국내 최초의 누리망 쇼핑몰 롯데닷컴과 인터파크가 문을 연지 10년 만에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했으며 1억 원대의 시장에서 10조원 대라는 엄청난 발전을 이루어 냈으며 사업체 수 또한 초기 2개에서 4400여개로 늘어났다.

Download : 계량경제학(회귀분석).zip( 77 )








3. 모형설정

◆연구를 마치며..


계량경제학 연구보고서와 통계적 자료(資料) - 인터넷매출액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다중회귀analysis(분석)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알차고 최선을 다한 자료인 만큼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리고 시계열 자료(data)일 때 자주 접하게 되는 자기상관 문제를 검정하고 상관관계 존재 시 이를 조정하기 위한 과정을 시행하도록 한다

회귀분석, 계량경제학, 다중회귀, 고전적다중회귀분석, 인터넷쇼핑몰

계량경제학-회귀analysis(분석) 에 관한 리포트와 통계자료(資料)(한글파일+엑셀파일)
6. 적응적 기대모형을 이용한 test(실험)


A+ 자료(資料) 입니다. 참고많이하세요^^

4. 자기상관문제 검정과 해결

Ⅲ. 요약과 結論





5. 검정과 회귀함수 추정
I. 연구주제 및 주제선정 동기
순서
계량경제학(회귀분석)-7784_05_.jpg
본문내용
그렇다면 지금부터 전자상거래의 경제성을 나타내는 지표인 그 거래액에 어떠한 변수들이 주로 influence을 미치는지와 또 그 변수들이 거래액에 얼마만큼의 influence을 미치는 지를 알아보고, 전자상거래 시장에 적응적 기대모형을 응용하여 다음 달의 거래액을 예측하여 보기로 하겠다. 2. 종속변수와 설명(說明)변수

◆참고자료(data)
Ⅰ. 연구주제 및 선정동기

Ⅱ.연구내용

이렇듯 빠르게 성장하는 전자상거래 시장은 그 이면에 전자상거래법에 위반 되는 사기 행각이나, 과소비와 같은 그 부작용도 존재하지만, 지금과 같이 정보화의 속도가 무한대로 발산하는 시대를 생각해보면 누리망 쇼핑몰과 같은 시장의 형성은 분명히 국가 경제적인 측면에 커다란 influence력을 미칠 수 있다는 그 중요성에 이 분석의 가치가 있다
Ⅱ. 연구내용
1.연구과정
1. 연구과정
인터넷 쇼핑몰 매출액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독립변수들을 찾고 모형과 변수들간의 說明(설명) 력유무의 검정을 통한 다중회귀analysis(분석) 의 전 과정을 이 연구보고서에 담았습니다. 알차고 최선을 다한 자료(資料)인 만큼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참고많이하세요^^
21 세기(世紀) 에 들어서서 꾸준히 그리고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한국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그 규모만 하더라도 2006년 기준 13조 4500억 수준으로 엄청난 부가가치를 낳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전자상거래의 발전은 누리망 보급률과 이용률의 증가 등으로써 설명(說明)할 수 있다 2006년 12월 통계자료(data)를 보면, 만6세 이상 국민의 누리망 이용률은 74.8%, 이용자 수는 3,412만 명이며, 실제 누리망 쇼핑몰을 이용하여 상품을 구매하는 비율은 52.7%로 나타났다. 먼저 거래액에 influence을 미칠 것 같은 여러 설명(說明)변수들을 관련기사를 참조하여 독립변수로 설정하고 그 외에 밀접하게 influence을 미칠 것 같은 변수들을 추가적으로 정하여 회귀분석을 실시한다. A+ 자료 입니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nati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nati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