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와 조기 진로 지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5 11:44본문
Download : 영재와 조기 진로 지도.hwp
최근 가드너(…(skip)
영재와조기진로지도
다. 영재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많은 나라들은 여러 가지 정이 중, 한 두 가지를 적용함으로써 영재를 판별하고 교육하고 있다아
1)지능 정이
지능지수(IQ)는 오랫동안 영재성의 중요한 측면응로 여겨져 왔다. 일부 학자들은 학문적 분야뿐만 아니라 음악, 미술, 체육 등의 예술적 분야에서 뛰어나거나 뛰어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도 영재라고 정이한다.
2)재능 정이
영재교육의 대상자를 선정함에 있어서 얼마나 많은 분야의 재능을 고려할것인가, 또는 어느 분야의 재능이 뛰어나거나 뛰어날 가능성이 있는 아동을 고려할 것인가에 초점을 두는 정이이다. 또한 영재와 영재 교육에 관한 연구의 초기 단계일수록 지능지수가 매우 높아야 영재라는 생각이 지배적이었다. 지능, 창의성, 성취도, 재능 중 어느 것을 강조하는가에 따라서 정이가 달라지고, 또한 전체 인구 중 몇 퍼센트를 영재로 보는가에 따라서도 정이는 달라진다.
Download : 영재와 조기 진로 지도.hwp( 50 )
영재와조기진로지도 , 영재와 조기 진로 지도예체능레포트 ,
순서
설명




레포트/예체능
영재와 조기 진로 지도
,예체능,레포트
개요
1. 영재성의 concept(개념)
2. 영재성의 종류
3. 영재의 행동 特性
4. 교사와 부모의 역할
2. 영재성의 종류
영재성을 정희할 때, 무엇을 강조하는가에 따라서 영재성의 정이를 몇 가지로 분류해 볼 수 있겠다. 영재성에 관한 연구가 처음 이루어지던 시기인 1920년대부터 1960년대에 이르기까지, 약 40여년 간은 지능이 매우 뛰어난 사람들만을 영재로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