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戰略] ZARA의 문제가되는점 과 경영혁신 pl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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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10 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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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ZARA 경영혁신방안.hwp
www.fashionchannel.co.kr
(3) 성공책략
www.apparelnews.co.kr
자라 유니클로 빈폴 , zara 포에버21 , 패션 비즈니스 , 패션마케팅성공사례 , 브랜드 이미지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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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ARA의 문제점과 경영혁신 방안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hankyung.com www.qrsc.or.kr www.kaia.or.kr www.fastretailing.com www.fashionchannel.co.kr www.apparelnews.co.kr www.samsungdesign.net www.inditex.com www.zara.com www.hankooki.com www.munhwa.com
2. 시장 환경 分析(분석)
(2) 경영혁신 방법
[참고자료(資料)]
(1) 결점 分析(분석)
(3) Opportunity
www.fastretaili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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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戰略] ZARA의 문제가되는점 과 경영혁신 plan
www.munhwa.com
(1) Strength
(3) 글로벌 SPA 브랜드의 탄생
(4) Threat
3. SWOT 分析(분석)
1. ZARA 紹介(소개)
www.samsungdesign.net
스페인의 대표적인 중저가 의류 브랜드로 스페인 Inditex 그룹을 모기업으로 하고 있는 ZARA는 오르테가 가오냐에 의해 1974년 설립되었으며, 08년 기준 Inditex 그룹 총 매출의 65.6%를 차지하고 있으며, H&M, UNIQLO와 함께 Fast fashion market을 이끄는 세계적 기업으로써 ’08년 유럽주요 유통브랜드 중 5위, 유럽 의류업계 중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표적인 SPA 브랜드이다. 심플, 베이직 제품들이라서 누구에게나 무난하면서도 트렌디한 부분들을 적절히 가미한 상품성이 돋보인다. 08년 기준 72개국 1,530 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롯데쇼핑과 Inditex 그룹의 20% - 80%의 지분을 참여하여 합작형태로 ZARA Retail Korea에서 제품공급과 판매를 맡아 하고 있따 09년 11월 기준 한국에는 총 14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따 Ready-to-Wear 컬렉션의 유행을 빠르게 캐치하는 것으로 유명한 스페인 브랜드 Zara는 섹시하고 드레시한 의상이 많으며, 시크한 분위기의 아이템도 간간히 눈에 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4) 소비 트렌드의 alteration(변화)
4. 결점과 경영혁신 방법
www.inditex.com
www.zara.com
설명





ZARA의 문제가되는점 과 경영혁신 plan에 대한 A+ 레포트
www.qrsc.or.kr
www.hankyung.com
(1) 중저가 브랜드 선호
(2) Weakness
(2) 유통업계와 패션업계의 통합
www.kaia.or.kr
(2) goal(목표) 와 비즈니스 철학
(1) 개요
5. 결론 및 시사점
www.hankooki.com
다. 유럽에서만 판매되다 최근 세계 주요도시로 판매망을 확충하면서 인기몰이를 하게 됐다. 다양한 culture권에 널리 퍼져 있기 때문에 세계의 트렌드를 모두 포함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실루엣을 선보이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톱모델을 광고 캠페인에 내세우며 활발한 글로벌 우리나라에서도 유명 연예인들이 많이 입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ZARA의 디자인 마인드는 한번 출고된 제품은 인기와 관계없이 다시 출고되지 않는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