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ion.co.kr 2017년 2학기 平生敎育(평생교육)program개발 교재전범위 the gist요약노트 > nation8 | nation.co.kr report

2017년 2학기 平生敎育(평생교육)program개발 교재전범위 the gist요약노트 > nation8

본문 바로가기

nation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17년 2학기 平生敎育(평생교육)program개발 교재전범위 the gist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4 07:53

본문




Download : 20172_핵심요약노트_교육3_평생교육프로그램.pdf




Download : 20172_핵심요약노트_교육3_평생교육프로그램.pdf( 26 )


제13장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개발자의 역할과 전문성
- 인간은 교육을 통해 자신을 실천해가는 존재, 자신을 교육하는 존재(a man educating himself)
③ 평생교육의 대상에 모든 국민이 포함됨을 분명히 함





2017년 2학기 平生敎育(평생교육)program개발 교재전범위 the gist요약노트
제2부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개발의 실제
순서
제5장 平生敎育(평생교육) 요구分析
제14장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개발의 동향과 새로운 개발전술
② 포르(Faure et al., 1972)
① 학교의 비정규교육과정을 평생교육에 포함시키는 여지 마련

제7장 平生敎育(평생교육) 홍보와 marketing
- 형식적(formal)·비형식적(nonformal)·무형식적(informal) 학습을 포함
제4장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의 기획
1. 평생교육의 槪念과 특성





- “개인의 출생에서 처음 하여 죽을 때까지 계속되는 모든 교육을 통합시키는 원리”라고 說明(설명)

- 개인의 성장과 사회의 진보가 결합된 槪念

제12장 내용별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개발의 실제(II)
① 랑그랑(Lengrand, 1970)
제1장 평생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이해
1) 槪念
- “개인과 집단의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인의 전생애를 통하여 개인적·사회적·직업적 발달을 성취하는 과정”
⑤ 모든 국민들이 평생에 걸친 교육기회를 보장하여 개인적, 사회적 발달을 도모하는 조직적인 활동
23843_001.jpg 23843_002.jpg 23843_003.jpg 23843_004.jpg 23843_005.jpg




- 평생교육은 자기교육을 지향하고 자아실현을 목적으로 한다는 점에서 ‘존재를 위한 학습(learning to be)’ 으로 귀결



- 아동과 adolescent(청소년)에게만 교육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성인에게도 계속적인 교육이 필요하다고 주장하면서 교육의 槪念을 확대시킴
④ 평생교육이 공교육체제에 포함됨을 밝힘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의 이해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방통대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방송대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시험,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요약,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핵심
제6장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설계와 실행

제10장 대상별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개발의 실제(II)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제3부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개발자와 未來(미래) 전술
② 평생교육의 하위범위에 포함되는 활동들을 구체적 명시
제2장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개발theory(이론)
설명
제8장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평가

제15장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개발 실습



- 중략 -
제9장 대상별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개발의 실제(I)

③ 다베(Dave, 1976)
(3) 평생교육 槪念 定義(정의)의 이중구조

제1부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개발의 theory(이론)적 기초

제1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이론적 기초 제1장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이해 제2장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이론 제3장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접근방법 제4장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기획 제5장 평생교육 요구분석 제6장 평생교육 프로그램 설계와 실행 제7장 평생교육 홍보와 마케팅 제8장 평생교육 프로그램 평가 제2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 제9장 대상별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I) 제10장 대상별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II) 제11장 내용별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I) 제12장 내용별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II) 제3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자와 미래 전략 제13장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자의 역할과 전문성 제14장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동향과 새로운 개발전략 제15장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실습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2) 평생교육법 제2조 1항


제3장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개발의 접근방법

- 평생교육은 수직적 차원에서는 태어나면서 죽을 때까지, 수평적 차원에서는 가정교육과 학교교육 그리고 사회교육이 긴밀하게 유기적 연결

제11장 내용별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개발의 실제(I)



(1) 학자들에 따른 定義(정의)
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nati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nati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