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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사회,역사(歷史),文化(문화)] 한.중.일 역사(歷史)분쟁과 대응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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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5 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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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내부적으로 국민을 통합시킬 요구가 발생하였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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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국의 history 교과서 왜곡
(4) 동북공정이 내용

◆ 한국과 중국(中國)의 history분쟁
2. 임나日本 부설

3. 한국의 history 교과서 왜곡
한일간 한중간 중일간 의 역사분쟁을 알아보고 그 대응방안을 모색해 보았으며 각국의 역사교과서 왜곡에 대한 문제점과 방안을 서술하였다.



(2) 日本 과 중국(中國)의 입장
한국의 학계·언론계 인사들은 대부분 중국(中國)의 동북공정을 공격적 프로젝트로 파악하고 있따 이 시각은 동북공정이 학술적 성격을 띤다는 중국(中國) government 의 해명을 인정하지 않고 있으며, 동북공정은 현재의 동북아 질서, 세계 질서를 중국(中國)에 유리한 방향으로 전환시킬 의도를 가지고 추진되는 것으로 보고 있따
(1) 독도와 관련된 日本 의 망언

(3) 日本 은 무엇을 노리고 있는가?





(1) 임나日本 부설이란?
(6) 동북공정이 문제가되는점 과 대응방안(方案)
역사(歷史)교과서 왜곡에 대한 결점과 대안을 서술하였다. 계급간의 빈부격차와 사회주의 정권이 비대해진 경제구조를 통어할 수 없게 되어가는 현실, 가치관의 혼란, 지역간의 격차 등이 두드러진 모순으로 등장했다.
(2) 왜 日本 은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고 우길까?


역사왜곡, 동북공정, 독도, 역사교과서, 역사분쟁, 임나일본부설, 난징대학살, 한중일, 한중, 한일, 중일
◆ 중국(中國)과 日本 의 history분쟁
그 대응대안을 모색해 보았으며 각국의
(1) 난징대학살이란
2. 중국(中國)의 history 교과서 왜곡
(2) 동북공정이 추진배경과 추진목적

4. 3국의 history 교과서 왜곡의 문제가되는점 과 방안(方案)
(4) 대처방안(方案)
(3) 난징대학살의 문제가되는점 과 대응방안(方案)


(1) 동북공정이란
1. 난징대학살
설명

동북지역의 안정이 도전을 받고 있다는 인식은 중국(中國) 내·외부의 상황 alteration(변화) 에 기인하는 것이다.
[인문사회,역사(歷史),文化(문화)] 한.중.일 역사(歷史)분쟁과 대응대안
1. 독도문제
한중일 역사분쟁-6376_05_.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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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과 日本 의 history분쟁
다. 중국(中國)은 개혁개방을 통해 사회주의 시장경제를 추구한 결과 경제는 놀랍게 성장했지만, 그것이 낳은 폐단 역시 대단히 커졌다. 즉 현실과 history가 모두 도전을 받고 있다는 현실 인식에 기초하여 그에 대한 대응으로 동북공정을 시작한다고 하였다. 사회주의적 시장경제라고 하지만, 결국 자본주의의 이입·확산 현상으로 인해 체제의 이완 현상이 나타난 것이다. 게다가 상대적으로 낙후된 동북지방에는 조선족이 200만이나 거주하고 있고, 이들은 한국이라는 강력한 모국을 갖고 있따 다라서 한반도의 정세alteration(변화) 에 이들이 어떤 reaction response을 보일지 하는 점이 중국(中國)으로서는 큰 관심이 아닐 수 없고, 그에 대한 대책을 세울 수밖에 없는 현실이 동북공정을 추진하게 만들었다.
(2) 日本 이 주장하는 임나日本 부설의 근거
1. 日本 의 history 교과서 왜곡
(3) 동북공정이 추진과정과 추진기구
(5) 동북공정이 주요쟁점
1. 동북공정
한일간 한중간 중일간 의 역사(歷史)분쟁을 알아보고



동북공정을 시작하면서 발표한 중국(中國)의 입장을 보면, 동북공정 단지 학술 차원의 연구가 아님을 명확히 할 수 있따 그들은 동북공정이 추진 이유로 동북지방의 안정과 history가 도전을 받고 있다는 점을 들었다.
(3) 우리나라의 반박과 근거
순서
많은 한국 사학자들은 동북공정 단지 고구려사 빼앗기에 그치지 않고 history연구와 관련하여서는 한국사 전체를 왜곡할 가능성이 높고, 현실적으로 한반도의 정체 alteration(변화) , 특히 북한의 붕괴 가능성에 대비하여 만주지역에 살고 있는 조선족에 대한 관리와 국경문제에 대한 대비책이라고 볼 수 있따 더 나아가 북한이 불시에 붕괴될 때 북한지역에 대한 연구권을 주장하려는 의도가 숨어 있다고 보기도 한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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