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ion.co.kr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5-2] 주위의 중소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그곳의 마케팅전략(戰略) 을 조사하고 평가하라, 그리고 교재 8장을 참조하여 개선대책을 논하라. > nation8 | nation.co.kr report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5-2] 주위의 중소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그곳의 마케팅전략(戰略) 을 조사하고 평가하라, 그리고 교재 8장을 참조하여 개선대책을 논하라. > nation8

본문 바로가기

nation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5-2] 주위의 중소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그곳의 마케팅전략(戰略) 을 조사하고 평가하라, 그리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22 20:10

본문




Download : 쿠쿠의 마케팅 성공전략.hwp




뿐만 아니라 기업의 브랜드 파워가 약했던 성광전자라는 기업명을 나타내지 않고 쿠쿠라는 제품 브랜드만을 부각시켜 고객의 인지도를 높임으로써 대기업과 경쟁하여 시장에서 성공 할 수 있었다.

(2) 경제적 환경
경영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공통 주위의 중소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그곳의 마케팅전략을 조사하고 평가하라, 그리고 교재 8장을 참조하여 개선방안을 논하라.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또한 기술력 면에 있어서 매년 예산의 높은 비율을 R&D 비용으로 책정하고 있으며 연구원들의 비율이 전 직원의 20%에 이른다고 한다. 우리나라에 압력밥솥이 전무하던 1980․90년대에 日本(일본)에 출장 갔다오는 사람들이나 여행 갔다오는 사람들 손에는 으레 코끼리 표(조지루시)밥통이 들려있었다. . 그렇지만 ‘삼성이 만들면 다르다’라는 슬로건이 지배하는 시기에 무모하게도 이에 도전장을 내걸고 성공한 ‘쿠쿠’에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었다. 저는 삼성이 지배하지 못하는 영역에 관심을 가지기 처음 했고 그러던 중 우리 집에도 있는 ‘쿠쿠’밥솥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2) 경쟁자 分析


Ⅱ. 본론
1. 기업intro
경영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공통
(4) 경쟁적 환경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정치적, 법적 환경

(2) 쿠쿠(성광전자)의 탄생과 비전
Ⅲ. 결 론(improvement(개선)방안)


* 다양한 자료(資料)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현재는 제품명에 따라 `쿠쿠 홈시스`로 기업명을 변경하였다



(1) 인구통계적 환경
(3) STP分析
(4) 4P`s

Download : 쿠쿠의 마케팅 성공전략.hwp( 75 )


다. 왜 쿠쿠가 1위를 점유하게 되었는지 를 分析하기 위해 조사를 처음 해보려했다. 그 시절까지 우리나라에는 코끼리 표를 대신할 수 있는 압력밥솥이 없었다는 얘기이겠다. 그러나 비단 한국에는 삼성만 존재하는 것은 아닐것이다.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쿠쿠의 마케팅 성공전략-4725_01_.jpg 쿠쿠의 마케팅 성공전략-4725_02_.jpg 쿠쿠의 마케팅 성공전략-4725_03_.jpg 쿠쿠의 마케팅 성공전략-4725_04_.jpg 쿠쿠의 마케팅 성공전략-4725_05_.jpg
(5) 판매 후 고객관리
(1) 시장分析
2. 시장分析

(1) 쿠쿠(성광전자)의 목표(goal)
(6) 사회 문화적 환경



Ⅰ. 서론

(5) 기술적 환경
중소기업경영론,마케팅전략,중소기업마케팅전략,마케팅 개선방안

Ⅰ. 서 론
3. 마케팅전략(strategy) 평가



주위의 중소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그곳의 마케팅전략(戰略) 을 조사하고 평가하라, 그리고 교재 8장을 참조하여 개선대책을 논하라.
설명

(3) 쿠쿠(성광전자)의 연혁
순서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5-2] 주위의 중소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그곳의 마케팅전략(戰略) 을 조사하고 평가하라, 그리고 교재 8장을 참조하여 개선대책을 논하라.
해외에 나가보면 한국은 몰라도 삼성을 아는 사람들이 꽤나 있다아 이것은 삼성이 해외에서 마케팅을 잘 하고 있고 그만큼 좋은 제품을 만들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겠다. 물론 생소한 이름에 별로 관심이 생기지 않았지만 주부들 사이에서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인기를 얻기 처음 해 지금은 부동의 시장점(長點)유율 1위를 내달리고 있다아 지난 1998년 쿠쿠 브랜드 런칭 1년 만에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이래 매년 밥솥시장 점유율 50%가량을 차지하고 있다아 쿠쿠 압력솥이 성광전자라는 중소기업의 제품임을 감안할 때 매우 놀라운 성과가 틀림없다. 이러한 결과를 낼 수 있었던 데에는 소비자의 욕구를 제대로 파악한 점과 오랜 연구 개발로 뛰어난 기술력을 가졌다는 점, `고객 눈높이 경영`을 목표(goal)로 제품개발에서 사후관리까지 철저히 고객의 요구에 맞추겠다는 신념을 가지고 중소기업으로서는 드물게 AS센터를 운영하는 등 고객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점 등이 성공요인으로 작용했다. 그러나 국민 모두가 어렵던 IMF시기에 ‘쿠쿠’라는 압력밥솥이 TV광고를 통해 혜성처럼 나타났다. 대강의 조사를 해본 결과 ‘쿠쿠’는 삼성을 제치고 압력밥솥 시장에서 1위를 점유하고 있었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nati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nati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