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ion.co.kr [교육학]브루너의 교수이론 - 발견학습, 탐구학습 > nation7 | nation.co.kr report

[교육학]브루너의 교수이론 - 발견학습, 탐구학습 > nation7

본문 바로가기

nation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학]브루너의 교수이론 - 발견학습, 탐구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20 01:30

본문




Download : Bruner의_교수이론.hwp




Bruner의 교수이론 - 발견학습, 탐구학습, 나선형 교육과정 개념정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 지식의 特性(특성), 학습자 特性(특성), 지식획득 과정 特性(특성) 고려





* 적절한 교수理論(이론)



Download : Bruner의_교수이론.hwp( 65 )



- 학습의 촉진을 위한 일반적인 방법상의 지침
* 1960년대 많은 effect, 70년대 열기가 식음, 80년대 이후 재음미
지식의 구조를 밝히고, 학생들에게 이해 가능한 상태로 번역

1. 사전성향(학습의욕) - 동기와 관련된 문제
[교육학]브루너의 교수이론 - 발견학습, 탐구학습
1) 의욕(activation) - 최적 수준의 불확실한 학습처리해야할문제 제시
(특정 내용을 특정 학생에게 가르치는 요령을 시사하는 세부적인 지침은 아님)
설명
* 교수理論(이론)은 교수 활동에 관한 규범적이고 처방적인 일반理論(이론)이다.
Bruner의 교수이론 - 발견학습, 탐구학습, 나선형 교육과정 concept(개념)요약
브루너,bruner,교수이론, 탐구학습, 발견학습, 나선형 교육과정

- 학습의 준비성(readiness), 기다릴 것이 아니라 가르쳐야 한다.




Bruner의_교수이론-8802_01_.gif Bruner의_교수이론-8802_02_.gif
* 학문중심교육과정 : Bruner, Broudy, Phenix
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nati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nati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