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l] [경영] 아이리버 레인콤의 성공경영책략 및 마케팅책략 완벽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3 21:31
본문
Download : 아이리버완벽분석.hwp
그것도 삼성전자가 먼저 뛰어들어 기반을 닦아 선두를 달리고 있는 분야에서 중소기업과 삼성의 대결 "과연 결과는 어떻게 될까?" 물론 대부분의 사람들은 삼성의 완승을 예상할 것이다. 그러나 mp3 업계에서만큼은 중소 기업이 완승을 거두고 있다 이 작은 중소 기업은 아이리버의 '레인콤'으로서 불과 몇 년 만에 우리나라 mp3 업계를 평정하고 해외에서도 수많은 상을 받아가며 그 이름을 높여가고 있다 과연 '레인콤'이 어떻게 해서 이러한 성공신화를 거두었는지 알아보고, 계속되는 '레인콤'의 성공이 언제까지 이어질 것인지 그리고 향후 mp3업계의 판도 change(변화)에 관련되어도 살펴 보고자 한다. Ⅱ.본론.레인콤 기업개요) 기업紹介(소개) 및 아이리버 탄생배경 아이리버는 디지털 건버젼스의 시대에서 세계적인 브랜드를 창출을 목표(goal)로 주식회사 레인콤의 자회사로 설립된 브랜드 회사이다. 레인콤은 1999년 CD플레이어 등 광 저장 디지털 미디어기기의 기술 개발업체로 출발했…(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아이리버완벽분석.hwp( 95 )
다.
Ⅰ.서론, , Ⅱ.본론, 1.레인콤 기업개요, 1) 기업introduce 및 아이리버 탄생배경, 2) 기업연혁, 3) 매출액 alteration(변화) , , 2.레인콤 CEO 양석준의 리더십과 경영마인드, 1) CEO 양석준의 약력, 2) 레인콤의 성장과 양석준 사장의 성공기, 3) 양석준 사장의 경영마인드 및 경영책략, 4) 양석준 사장의 리더십 분석, , 3.외부environment(환경) 분석, 1) MP3 player 관련 산업동향, 2) 시장environment(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삼성, 거원, 애플, , 4.아이리버의 내부environment(환경) 분석, 1) 아이리버의 과거와 현재, 2) 아이리버의 경영책략, 3) 아이리버의 판매책략, 4) 아이리버의 제품책략, , 5.아이리버의 마케팅 책략, 1) 아이리버의 글로벌 마케팅 책략, 2)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책략, , 6.아이리버의 성공요인 분석,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프로모션, , 7.아이리버의 SWOT 분석, 7-1.Strength, 1) 축적된 기술력, 2) 브랜드 인지도의 상승, 3) 디자인의 우수성, , 7-2.Weakness, 1) 자금상황의 문제, 2) 브랜드 파워 및 마케팅 능력의 부족, 3) 규모의 경제화, , 7-3.Opportunity, 1) 누리망 의 발달과 E비즈니스의 성장, 2) 중국(中國)시장의 가능성, 3) mp3시장의 지속적 성장, 4)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의 출시, , 7-4.Threaten, 1) 경쟁기업의 증가, 2) mp3저작권 문제, 3)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의 역기능, 4) 중국(中國)시장의 모방제품 등장, 5) 미국시장의 공략 문제, , 8.향후 책략 方案, 1) SWOT분석에 따른 책략, 2) 책략적 세부 方案, , Ⅲ.결론, , 참고자료 및 사이트, , , , filesize : 430K
[경영] 아이리버 레인콤의 성공경영책략 및 마케팅책략 완벽분석






Ⅰ.서론, , Ⅱ.본론, 1.레인콤 기업개요, 1) 기업소개 및 아이리버 탄생배경, 2) 기업연혁, 3) 매출액 변화, , 2.레인콤 CEO 양석준의 리더십과 경영마인드, 1) CEO 양석준의 약력, 2) 레인콤의 성장과 양석준 사장의 성공기, 3) 양석준 사장의 경영마인드 및 경영전략, 4) 양석준 사장의 리더십 분석, , 3.외부환경분석, 1) MP3 player 관련 산업동향, 2) 시장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삼성, 거원, 애플, , 4.아이리버의 내부환경분석, 1) 아이리버의 과거와 현재, 2) 아이리버의 경영전략, 3) 아이리버의 판매전략, 4) 아이리버의 제품전략, , 5.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 1) 아이리버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2)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전략, , 6.아이리버의 성공요인 분석,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프로모션, , 7.아이리버의 SWOT 분석, 7-1.Strength, 1) 축적된 기술력, 2) 브랜드 인지도의 상승, 3) 디자인의 우수성, , 7-2.Weakness, 1) 자금상황의 문제, 2) 브랜드 파워 및 마케팅 능력의 부족, 3) 규모의 경제화, , 7-3.Opportunity, 1) 인터넷의 발달과 E비즈니스의 성장, 2) 중국시장의 가능성, 3) mp3시장의 지속적 성장, 4)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의 출시, , 7-4.Threaten, 1) 경쟁기업의 증가, 2) mp3저작권 문제, 3)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의 역기능, 4) 중국시장의 모방제품 등장, 5) 미국시장의 공략 문제, , 8.향후 전략 방안, 1) SWOT분석에 따른 전략, 2) 전략적 세부 방안, , Ⅲ.결론, , 참고자료 및 사이트, , , , FileSize : 430K , [경영] 아이리버 레인콤의 성공경영전략 및 마케팅전략 완벽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브랜드마케팅 mp3 아이리버 양덕준
설명
브랜드마케팅,mp3,아이리버,양덕준,경영경제,레포트
순서
Ⅰ.서론
Ⅱ.본론
1.레인콤 기업개요
1) 기업紹介(소개) 및 아이리버 탄생배경
2) 기업연혁
3) 매출액 change(변화)
2.레인콤 CEO 양석준의 리더십과 경영마인드
1) CEO 양석준의 약력
2) 레인콤의 성장과 양석준 사장의 성공기
3) 양석준 사장의 경영마인드 및 경영전략(戰略)
4) 양석준 사장의 리더십 analysis
3.외부環境analysis
1) MP3 player 관련 산업동향
2) 시장環境 analysis
3) 경쟁사 analysis-삼성, 거원, 애플
4.아이리버의 내부環境analysis
1) 아이리버의 과거와 현재
2) 아이리버의 경영전략(戰略)
3) 아이리버의 판매전략(戰略)
4) 아이리버의 제품전략(戰略)
5.아이리버의 marketing 전략(戰略)
1) 아이리버의 글로벌 marketing 전략(戰略)
2) 디지털 시대의 marketing 전략(戰略)
6.아이리버의 성공요인 analysis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프로모션
7.아이리버의 SWOT analysis
7-1.Strength
1) 축적된 기술력
2) 브랜드 인지도의 상승
3) 디자인의 우수성
7-2.Weakness
1) 자금상황의 문제
2) 브랜드 파워 및 marketing 능력의 부족
3) 규모의 경제화
7-3.Opportunity
1) Internet의 발달과 E비즈니스의 성장
2) china(중국) 시장의 가능성
3) mp3시장의 지속적 성장
4)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의 출시
7-4.Threaten
1) 경쟁기업의 증가
2) mp3저작권 문제
3)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의 역기능
4) china(중국) 시장의 모방제품 등장
5) 미국시장의 공략 문제
8.향후 전략(戰略) plan
1) SWOTanalysis에 따른 전략(戰略)
2) 전략(戰略) 적 세부 plan
Ⅲ.conclusion(결론)
참고자료(資料) 및 사이트
Ⅰ.서론 어떤 한 분야의 시장에서 중소 기업과 삼성이 만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