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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의 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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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9 0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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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냐하면 인간은 법과 모순되는 사고를 할 수 있지만 법은 그 자체가 진리치를 내포하고 있으며, 모순되는 논리를 내포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법은 인간이 만들어낸 관념이 아닐것이다. 나는 느낀다. 하지만 법은 인간을 전제로 한다.

3. 자아의 형식 = 법칙성
자아의 3형식은 내용, 관념, 개…(drop)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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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신이 의식과 행위를 생성해 나가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법 또한 인간의 의식과 삶에 불러들이지 않았다면, 법은 존재하더라도 그 법은 법이 아닐것이다. . 이러한 의미에서 법은 인간을 초월하지만, 법의 원인(原因)과 결과는 인간이라는 理論(이론)에 도달하게 된다

2. 인간과 자아
인간이란 과연 무엇인가? 데카르트는 인간의 본질을 정신과 육체로 양분하고, 정신의 본질은 사고이며, 육체의 본질은 연장이라고 했다. 인간의 본질은 인간의 주체, 곧 자아이며 그 자아는 ‘나는 생각한다. 나는 원한다. 즉 법의 원인(原因)과 결과는 인간이다. 바로 이것이 인간의 자아이며 데카르트와 칸트의 선험적 자아는 이 형식을 따르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理論(이론)을 데카르트의 제1의 명제, “나는 생각한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의 명제로써 증명할 수 있따 법의 원인(原因)과 결과가 인간이라는 理論(이론)은 법의 생성원인(原因)이 인간이며, 법의 존재목적도 인간의 복지라는 이야기다.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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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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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서 론
제 2 장 법의 실체
제 3 장 그리스의 법
제 4 장 데카르트와 법
제 5 장 로크와 법
제 6 장 칸트와 법
제 7 장 헤겔과 법
제 8 장 아담스미스의 법과 경제
제 9 장 중국(中國)의 도덕과 법사상



1. 법과 인간
법은 인간을 초월한다. . 즉 법은 절대적인 우주의 법칙성을 닮은 필연적 법칙성을 내포하고 있따 이 理論(이론)에서 법은 인간이 쾌락을 위해서 인위적으로 만들어낸 규칙이 아니라는 것이다.’라는 세 가지 형식을 취한다고 할 수 있따 이 형식은 정신과 육체에 모두 존재한다. 사고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그 자체가 바로 사고하는 사실을 증명하는 것이고, 원한지 않는다고 하는 자체도 바로 원하지 않음을 원하고 있음을 증명하게 되는 것이다. 이 理論(이론)은 법은 인간이 만들어낸 관념이 아니라는 理論(이론)과 모순을 일으키지 않는 데카르트의 명제 증명법으로 논의되고 있따 만일 인간이 신을 인간의 의식과 삶에 모시지 않았다면, 신이 존재하더라도 그러한 신은 신이 아닐것이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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