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정리(arrangement)] 교육학 개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9 14:00
본문
Download : [요약 정리] 교육학 개론.hwp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 인간본성
◈ 교육의 定義(정의)
◈ 교육의 참 목적과 용도
◈ 교육의 틀
제 2 장 교육의 형태
제 1 절 평생교육
제 2 절 가정교육
제 3 절 학교교육
제 4 절 사회교육
제 4 장 교육의 철학적 기초
제 1 절 철학과 교육
제 2 절 교육의 사조
3. 학습경험과정
① 실제로 피교육자(학생)가 갖는 경험과정
② 학생들이 갖게 되는 구체적인 학습경험 여하가 그들 학습의 내용과 성격과 질을 결정
③ 실제로 전개되는 학습 및 행동과정이기 때문에 이에 관련되는 다양한 요인의 상호작용적 관계를 의미있게 통정하는 종합적 사고체계가 필요
④ 학생들의 학습경험은, 사회와 학교의 影響(영향) 속에서 이루어지는 교사의 내용과 학생간의 상호작용으로 이루어진다
⑤ 교육의 전과정에 걸치는 사고의 제요인을 포함
4. 평 가
① 계획된 변화의 성취도를 검증하는 일
② 교육과定義(정의) 타당성을 검증하고 필요한 improvement책을 찾는데 요구되는 경험적 자료(data)의 수집 목적
③ 기본준거 ⅰ) 평가의 계속성 : 전교육과정 속에서 평가작업은 항상 계속되어야 한다. , [요약 정리] 교육학 개론사범교육레포트 ,
![[요약%20정리]%20교육학%20개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20%EC%A0%95%EB%A6%AC%5D%20%EA%B5%90%EC%9C%A1%ED%95%99%20%EA%B0%9C%EB%A1%A0_hwp_01.gif)
![[요약%20정리]%20교육학%20개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20%EC%A0%95%EB%A6%AC%5D%20%EA%B5%90%EC%9C%A1%ED%95%99%20%EA%B0%9C%EB%A1%A0_hwp_02.gif)
![[요약%20정리]%20교육학%20개론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20%EC%A0%95%EB%A6%AC%5D%20%EA%B5%90%EC%9C%A1%ED%95%99%20%EA%B0%9C%EB%A1%A0_hwp_03.gif)
![[요약%20정리]%20교육학%20개론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20%EC%A0%95%EB%A6%AC%5D%20%EA%B5%90%EC%9C%A1%ED%95%99%20%EA%B0%9C%EB%A1%A0_hwp_04.gif)
![[요약%20정리]%20교육학%20개론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20%EC%A0%95%EB%A6%AC%5D%20%EA%B5%90%EC%9C%A1%ED%95%99%20%EA%B0%9C%EB%A1%A0_hwp_05.gif)
![[요약%20정리]%20교육학%20개론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20%EC%A0%95%EB%A6%AC%5D%20%EA%B5%90%EC%9C%A1%ED%95%99%20%EA%B0%9C%EB%A1%A0_hwp_06.gif)
Download : [요약 정리] 교육학 개론.hwp( 79 )
레포트/사범교육
다. 과제(problem)작성이나 시험대비에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하며. 다들 좋은 레포트 쓰시길 바랍니다. 과제작성이나 시험대비에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하며. 다들 좋은 레포트 쓰시길 바랍니다.
제 2 장 교육의 형태
교육이 행하여지는 장소(공간)에 따른…(drop)
[요약 정리(arrangement)] 교육학 개론
교육학 개론 시험에 대비해 강의노트와 교재를 바탕으로 정리해 놓은 요약정리 서브노트입니다.교육학 개론 시험에 대비해 강의노트와 교재를 바탕으로 정리(arrangement)해 놓은 요약정리(arrangement) 서브노트입니다.
ⅱ) 평가의 교육goal(목표) 와의 일관성 : 교육goal(목표) 그 자체가 평가의 주된 기준이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