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방법의 관념과 영역 및 프로그램 지도방법에 대한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4 20:40
본문
Download : 청소년지도방법의 개념과 영역 및 프로그램 지도방법에 대한 이해.hwp
adolescent(청소년)지도방법은 adolescent(청소년)지도와 방법의 합성어로써 개념(槪念) 정이
에 있어서는 adolescent(청소년)지도가 core 요소이며 이를 전략(strategy)적으로 구체화하는 방법이 곧 adolescent(청소년)
지도방법이다.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일반적으로 adolescent(청소년)지도는 adolescent(청소년)의 긍정적인 성
장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조력활동으로 규정한다.
또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내용에 따라 adolescent(청소년)지도방법은 광의적 의미에서 교수-학습 활동, 진
로지도, 생활지도와 상담활동, 교정활동, adolescent(청소년)에 대한 조언과 대화 ? 만남, 기타 협의적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내용과 영역을 포함한다. 즉, 포괄적 범주에서의 전문 지도인력이 adolescent(청소년)의
긍정적 성장과 발달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조력활동 일체가 포함된다 반면에 협의적 개
넘에서의 adolescent(청소년)지도는 사회적으로 전문적인 자격을 인준 받은 지도인력에 의한 실제 프
로그램 단위에서의 실천적 …(생략(省略))
청소년지도방법의 관념과 영역 및 프로그램 지도방법에 대한 이해




Download : 청소년지도방법의 개념과 영역 및 프로그램 지도방법에 대한 이해.hwp( 15 )
청소년지도방법,개념과,영역,프로그램,지도방법,이해,인문사회,레포트
청소년지도방법의 관념과 영역 및 프로그램 지도방법에 대한 이해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청소년지도방법의 개념과 영역 및 프로그램 지도방법에 대한 이해 , 청소년지도방법의 개념과 영역 및 프로그램 지도방법에 대한 이해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지도방법 개념과 영역 프로그램 지도방법 이해
다. 따라서 adolescent(청소년)지도방법은 이러
한 goal(목표) 달성을 위한 라윰능져을 함양하기 위해 필요한 adolescent(청소년)과 참여자의 조직화, 다양
한 활동 촉진에 필요한 기법, 매체 운용 능력, 프로그램(program]) 기획 및 운영 능력 등을 포함하는
통합적인 개념(槪念)을 말한다(김진화, 2004).
이 같은 맥락에서 adolescent(청소년) 전문 지도 인력이라 한다면, adolescent(청소년)에 대한 이해는 물론이고
adolescent(청소년) 개인과 집단을 대상으로 의사소통theory(이론)과 실제, 집단역동 및 조직, 경험학습 및 구
성주의, 자기주도적 학습과 동기에 대한 theory(이론)과 실제, adolescent(청소년)지도방법의 環境 조성과 매
체운용 능력, 다양한 프로그램(program]) 에 대한 전문적 역량을 갖추어야 한다(김영인, 2007). adolescent(청소년)
지도방법은 이와 같은 다양한 장면에서의 전문적인 역량 발휘 방법을 의미한다.
adolescent(청소년)지도방법의 개념(槪念)과 영역 및 프로그램(program]) 지도방법에 대한 이해
* adolescent(청소년)지도방법의 이해
1. adolescent(청소년)지도방법의 개념(槪念)과 영역
adolescent(청소년)지도방법은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이념과 goal(목표) 달성에 필요한 내용과 전문적인 역량을
adolescent(청소년)들에게 내면화하기 위해 전문 지도 인력이 활용하는 전략(strategy), 기법, 수단 등을 총체적
으로 포괄하는 개념(槪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