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수학교육의 바람직한 방안(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01 06:49
본문
Download : 유아수학교육의 바람직한 방안.hwp
이렇게 비실용적으로 보이는 수학적 지식을 무엇 때문에 배워야하고, 심지어 어린 유아기부터 수학교육이 필요한 것일지 생각해보자. 수학의 본질은 세상의 이치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사물이 어째서 그런 방식으로 존재하는지, 그리고 물리적, 사회적 세계에서 일어나는 현상들간의 관계에 대해 보다 간명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학교에서 수학공부를 하면서 무엇 때문에 이렇게 어렵고 따분한 것들을 배워야 하는지 회의를 가져보았을 것이다.
레포트/인문사회
를 요점 했습니다.수업 중 제출한 자료와 검색 통해정리한 것에 제 의견을 넣었습니다.
순서
요점한 것에 제 opinion(의견)을 넣었습니다.
5)수학 경험을 즐기고 수학의 가치를 인식한다.
6)자신의 수학적 능력에 대해 확신을 갖는다.(소근육도 발달)
7) 길이, 무게 등을 직접 재보며 측정(測定) concept(개념)을 익힌다.감사합니다.
2) 교사와의 상호작용이 격려되는 수학학습 활동이 되어야 하는 것이다.
나름대로 열심히
다.
4) opinion을 교환하는 기회를 갖도록 격려되어야 한다.
9) 심부름, 가게놀이 등으로 덧셈,뺄셈 concept(개념)을 익힌다.
6) 수학교육 활동이나 환경을 수정, 보완하는데 활용되어야 한다.
설명
잘 참고하시어
Download : 유아수학교육의 바람직한 방안.hwp( 17 )
감사합니다.
3. 교육목표(goal)와 수학적 탐구
1) 교육목표(goal)
2) 수학적 탐구
(1) 분류와 순서짓기
(2) 수를 알고 활용하기
(3) 기초적인 측정(測定) 과 관련된 경험하기
(4) 시간에 대한 기초 concept(개념) 알기
(5) 공간과 도형의 기초 concept(개념) 알기
(6) 기초적 통계와 관련된 경험하기
3) 창의적 탐구
(1) 주변상황에 관심가지고 탐색하기
(2) 다양하게 생각하기
(3) 독특하게 생각하기
4. 수학교육의 내용
1) 수concept(개념)
2) 측정(測定)
3) 패턴
4) 공간과 기하
5) 기초적인 통계concept(개념)
5. 표현활동을 통한 유아수학교육
1)교육주제
2) 본 활동
3) 유의점
6.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 놀이방법
1) 블럭으로 배우는 규칙적인 배열 놀이
2) 분유뚜껑으로 숫자판 만들기
3) 서수 concept(개념) 익히기
4) 색, 모양, 재료 등 사물의 property(특성)에 따라 묶는 분류놀이
5) 높이, 무게 등을 비교를 통해 사물간의 관계를 알도록 한다.
5)수학적으로 사고하고 추리하는 능력의 발달을 강조하여야 한다. 예컨대, 중력이 무게가 다른 사물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튼튼한 다리를 짓기 위해 몇 개의 기둥을 얼마만큼의 간격으로 세워야 하는지, 인종과 사회적 성공의 관계에 상대하여, 담배와 폐암간의 상관성에 상대하여 수학이라는 도구가 우리로 하여금 그 관계를 명료하게 이해하고, 예측할 수 있게 도와준…(To be continued )
유아수학교육의 바람직한 방안(方案)
,인문사회,레포트
유아수학교육의바람직한방안(方案)fp






학업에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Ⅲ. 결 론
< 참 고 문 헌 >
Ⅰ. 서론
“수학” 이라는 용어를 접하면, 아마도 즐겁고 유익하다는 생각보다는 어렵고 지겨운 공부거리라는 느낌을 떠올리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11) 바둑알·공깃돌을 서로 주고받게 하거나 완구를 사용
12) 같은 크기의 막대를 더해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덧셈 원리를 알게된다된다.
10) 수학동화를 보여준다.자료 잘 참고하시어학업에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4)수학적 기본 concept(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기술을 획득한다.
3) 수학적으로 의사 소통 하는 방법을 배우고 수학을 사용하는 능력을 기른다.
나름대로 열심히 자료를 정리 했습니다.
6)동그라미, 세모, 네모 등을 주위에서 찾아 만들어본다.유아수학교육의바람직한방안fp , 유아수학교육의 바람직한 방안인문사회레포트 ,
수업 중 제출한 와 검색 통해
유아수학교육의 바람직한 대책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 수학교육의 理論(이론)적 동향
1) 행동주의 理論(이론)
2) Piaget의 인지적 구성주의 理論(이론)
3) 수세기 理論(이론)
2. 수학 교육의 목적
1) 일상 생활에 필요한 수학적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른다.
13) 사과 나누기 놀이
16. 과수원 셈놀이
15) 스티커 막대 놀이
16) 수화 양의 concept(개념)을 충분히 인식
7. 주요경험과 수학교육내용
1) 물체 조작 2) 수와 수조작 3)기하와 공간
4) 측정(測定) 5) 운도, 시간, 속도 concept(개념) 6) 상징 그래프
8. 유아수학놀이의 요령
1) 수학은 언제부터 가르치나.
2) 엄마들이 뭘 주의해야 하나.
3) 수학을 무조건 싫어하는 아이에게 접근요령
9. 유아수학교육의 바람직한 방향
1) 3-8세의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은 발달적으로 적합하여야 한다.
2) 수학적 추리력과 논리적 사고력을 기른다.
8) 블록, 주사위 던지기 등을 통해 공간 concept(개념)을 배운다.
3) 생활에 관련된 내용을 기초로 하여 제공되어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