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의 성공요인 6가지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2 02:43
본문
Download :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6가지 분석.hwp
이들은 논문 주제로 무엇을 할 것인가를 논의하다가 인맥구축을 중심으로 한 on-line 사이트를 만들자는 아이디어를 내었다. 어찌 보면 이는 인간이 가지고 있는 가장 기본적인 욕구는 친화의 욕구일 …(drop)
다. 그러나 이들은 이러한 직접적인 누리망 사용 동기를 넘어서는 무엇이 있다고 생각을 했다. 이때 참가한 사람은 4명이었고 그 중에서 현재 싸이월드 사업본부장인 이동형씨가 대표를 맡아서 총괄하게 되었다. 아마 초기 누리망 발전의 원동력일 것이다. 물건을 사기 위해서 물건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했고 사업을 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편리하게 누리망 을 통해서 얻을 수 있었다. 즉, 기존의 정보에 대한 일차적 욕구 이외에 감성적인 네트워크 형성에 대한 이차적 욕구가 있다고 판단하였는데 기존의 서비스는 이러한 감성적 친밀감을 채워주지 못했다. 단지 다른 사람의 정보를 얻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는 욕구도 있으며 또한 단순하게 정보만을 위한 관계가 아니라 서로가 인간적으로 만나 친해지고자 하는 욕구도 있을 것이라고 판단을 한 것이다.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 시장의 흐름과 경쟁현황을 알아보고 싸이월드의 성공요인을 분석해 본다싸이월드의성공요인 ,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6가지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최근 인터넷(Internet) 커뮤니티 시장의 흐름과 경쟁現況(현황) 을 알아보고 싸이월드의 성공요인을 analysis(분석) 해 본다
,경영경제,레포트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6가지 analysis(분석)
Download :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6가지 분석.hwp( 13 )
싸이월드의성공요인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초기 처음 은 1999년 한국과학기술원 테크노경영대학원 내 전자상거래 동아리인 ‘EC 클럽’ 회원이 주축이 되었다. 당시 누리망 을 사용하는 목적 중의 가장 중요한 것은 정보를 얻는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