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석文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9 14:40
본문
Download : 거석문화_2100636.hwp
처음에는 왕ㅇ의 무덤으로 건조하는 것이 목적이었으나 나중에는 왕족의 무덤으로도 축조되었다. 이집트 선사시대는 죽은 사람을 묻고, 그 위에 토사(土沙)로 둔덕을 만들어 덮는 매장법이 있었다.
왕의 미라를…(투비컨티뉴드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거석文化






레포트/인문사회
거석문화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한편 하부구조는 차츰 암반 속에 방을 만드는 형태가 생겨나고, 또 묘실에 넣은 음식물용의 돌항아리가 존중되어 돌 다루는 기술이 발달하였다. 고대이집트어 이름은 메르(mar)로서 사승 또는 높은 곳을 뜻하였다.
순서
거석
1. 피라미드
- 돌이나 벽돌로 만들어진 사각뿔모양의 건조물, 고대이집트를 대표한는 건축양식이며, 이집트 ·수단·에티오피아·멕시코 등 세계 각 지역에서 건조되었다. 이름은 그리스어인 피라미스(pyramis)에서 비롯되었는데 그 어원에 대상으로하여는 고대이집느어의 기하학용어 페르엠우스(per-em-us;우스로부터의 수직선), 또는 그리서어의 모양이 비슷한 과자 이름에서 기인하였다는 등 여러 학설이 있지만 확실하지는 않다.거석 , 거석문화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거석문화_2100636.hwp( 89 )
거석文化에 마주향하여 說明(설명) 하고 있다아
다. 피라미드의 출현은 왕무덤의 독자적인 형태가 창출되었다기 보다는 파라오를 정점으로 한 중앙집권적 국가가 확립되었음을 나타낸다.
1) 이집트
사각뿔모양의 적조건조물로서 왕무덤으로 샤용되었다. BC 3000년 무렵부터 왕조시대에 들어오면서 마스타바(의자형 무덤)가 왕무덤이 되었고 뒤에 벽돌로 된 상부구조의 규모가 커지면서 그 구조도 견고해졌는데, 이것은 지하의 매장실을 보호하고, 무덤의 존재를 나타내며, 죽은 사람을 위해 정기적으로 제사를 드리는 장소로서의 역할을 하였다.
피라미드 형상은 단번에 실현된 것이 아니고 몇 가지 변천을 거쳐서 이루어졌다. 피라미드 건조의 전성기는 기제의 3대 피라미드로 대표되는 고왕국시대로서 규모나 기술면에서 최고 수준을 나타내었으며 일명 피라미드시대라 불리고 있다 현재 알려진 80여 기의 피라미드는 대부분이 고왕국의 수도 멤피스 서쪽의 사막지대 동쪽 끝 아부· 로아슈에서 기제· 사카라를 거쳐 메이둠에 이르는 피라미드지대에 집중되어 있다 중왕국시대에는 화이윰지방이나 테베에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