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생애발달과교육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課題물(1강, 2강, 3강, 4강 요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7 08:09
본문
Download : 20201출석대체_교육1_생애발달과교육_공통.zip
이 때는 아직 신체, 심리적 자원이 풍부하기 때문에 새로운 전환을 하는데 비교적 어려움이 적으나, 심사숙고하지 않은 한 무모한 전환이 일어날 수 있다. 이 때 중요한 해결해야할문제는 탐색과 안정, 이 두 힘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다.
1. 1강: 가장 흥미로운 theory 하나를 들고, 그에 관련된 강의 내용을 요약하시오.
2) 성인 입문기(22-28세)
Ⅱ. 2강: 생애발달을 위한 역량들 가운데 나에게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 그 항목을 쓰고 그 이유를 간단히 쓰시오.
<< 함께 제공되는 참고資料 한글파일 >>
Ⅳ. 4강: 피아제, 비고츠키, 콜버그, 마시아의 theory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여 그에 대한 설명(說明)을 요약해서 쓰시오.
다.
1. 레빈스 발달이론의 주요 내용
4. 4강: 피아제, 비고츠키, 콜버그, 마시아의 theory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여 그에 대한 설명(說明)을 요약해서 쓰시오.
생애발달과교육,방통대생애발달과교육,방송대생애발달과교육,생애발달과교육과제물,생애발달과교육과제,생애발달과교육출석수업대체
2020년 1학기 생애발달과교육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課題물(1강, 2강, 3강, 4강 요약)
Ⅲ. 3강: 강의에서 다루는 여러 정이 가운데 두 개를 골라 그 내용을 쓰시오.
Ⅰ. 1강: 가장 흥미로운 theory 하나를 들고, 그에 관련된 강의 내용을 요약하시오.
3. 비고츠키의 인지발달theory .hwp
Reference List
2. 2강: 생애발달을 위한 역량들 가운데 나에게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 그 항목을 쓰고 그 이유를 간단히 쓰시오.
1. 1강: 가장 흥미로운 이론 하나를 들고, 그에 관련된 강의 내용을 정리하시오. 2. 2강: 생애발달을 위한 역량들 가운데 나에게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 그 항목을 쓰고 그 이유를 간단히 쓰시오. 3. 3강: 강의에서 다루는 여러 개념 가운데 두 개를 골라 그 내용을 쓰시오. 4. 4강: 피아제, 비고츠키, 콜버그, 마시아의 이론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여 그에 대한 설명을 정리해서 쓰시오. - 목 차 - Ⅰ. 1강: 가장 흥미로운 이론 하나를 들고, 그에 관련된 강의 내용을 정리하시오. Ⅱ. 2강: 생애발달을 위한 역량들 가운데 나에게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 그 항목을 쓰고 그 이유를 간단히 쓰시오. Ⅲ. 3강: 강의에서 다루는 여러 개념 가운데 두 개를 골라 그 내용을 쓰시오. Ⅳ. 4강: 피아제, 비고츠키, 콜버그, 마시아의 이론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여 그에 대한 설명을 정리해서 쓰시오.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레빈슨의 발달이론.hwp 2. 로에빙거의 발달이론.hwp 3.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hwp 4. 에릭슨의 발달이론.hwp 5.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hwp 6. 피아제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hwp 7.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hwp
방송통신 > 출석대체시험
순서
1. 레빈슨의 발달theory .hwp
설명
5.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 .hwp
3) 30대 전환기(28-33세)
2. 로에빙거의 발달theory .hwp
심리적으로 부모로부터 독립해서 자아 정체감을 확립하고 future(미래)의 꿈을 형성하는 시기이다.
Download : 20201출석대체_교육1_생애발달과교육_공통.zip( 79 )
Ⅰ. 1강: 가장 흥미로운 이론 하나를 들고, 그에 관련된 강의 내용을 정리(整理) 하시오.
4. 에릭슨의 발달theory .hwp





3. 3강: 강의에서 다루는 여러 정이 가운데 두 개를 골라 그 내용을 쓰시오.
1) 성인초기 전환기(17-22세)
- 목 차 -
이 시기는 취업을 하고 결혼해서 가족관계를 형성하고 자신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분투 노력하는 시기이다. 이제 젊은 성인들은 자신의 의지를 키워야 하며 스스로 자신의 삶에 책임을 지고 자립할 수 있는 힘을 길러야 한다. 이 시기에 많은 청년들이 부모와의 갈등이나 갈등을 피하기 위해, 혹은 군대, 교육, 결혼으로 인해 부모를 떠나 있는 경우가 있다. 만약에 자신의 선택에 만족하면, 그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하려는 노력이 처음 되나, 초기의 선택이 잘못되었을 경우 새로운 전환이 일어날 수 있다. 레빈슨은 이 때 세상을 탐색하는 자세는 “느슨하고, 여러 대안들에 대해 개방적일 필요가 있으며, 너무 깊이 개입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충고하고 있다.
- 중략 -
7.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 .hwp
6. 피아제 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hwp
성인 입문기에 잠정적으로 형성했던 삶의 구조에서 흠과 결함들을 발견하고 이를 수정하기 위한 움직임이 처음 된다 즉 직업이나 결혼생활을 되돌아보고 그 선택이 제대로 된 것인지 재점검한다. 우선 청년들이 해야 할 주요해결해야할문제 중 하나는 어린 시절의 자아와 주요 인간관계들을 수정하거나 끝맺는 것인데, 여기에는 결별로 인한 상실감, future(미래)에 대한 불안감이나 기대가 뒤따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