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특수아교육] 유아특수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유아특수교육의 현황 및 발전방향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07 12:05
본문
Download : [방송대 특수아교육] 유아특수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유아특수교육의 현황 및 발전방향 고찰.hwp
필요한 분에게 좋은 자료가 되길 바랍니다!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유아특수교육의현황및발전방향 , [방송대 특수아교육] 유아특수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유아특수교육의 현황 및 발전방향 고찰기타방송통신 ,
다. 미국 유아특수교육의 발전과정을 살펴보면 1960년대까지만 해도 대부분의 미국 장애인 부모와 교사들은 장애인의 잠재력이 매우 낮고, 사회에서 일할 기회는 물론 지history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었다. 즉 학급평성시 대상자가 만 3~4세의 경우나 정서장애(자폐 포함) 유아인 경우 학급당 5명으로 편성 가능하다고 규정하고 있따
Ⅲ. 유아특수교육의 present condition 및 발전방향
1. 유아특수교육의 present condition
우리 나라의 특수교육은 주로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의 effect을 받으며 성장하여 왔다. 그리고 1975년 전장애아 교육법) Education for All Handicapped Children Act; PL. 94-142
을 제정하여 5세부터 18세까지의 전체 장애아동에게 무상으로 공교육을 실시하도록 규정하였고, 1986년 장애아 조기교육 지원법 개정안에서는 3세에서…(drop)
방송통신/기타
방송통신대학 2006년도 [특수아교육]B형assignment에 맞춰서 작성한 data(資料)입니다!
설명
,기타,방송통신
필요한 분에게 좋은 data(資料)가 되길 바랍니다!
![[방송대%20특수아교육]%20유아특수교육에%20대하여%20논하시오유아특수교육의%20현황%20및%20발전방향%20고찰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B%8C%80%20%ED%8A%B9%EC%88%98%EC%95%84%EA%B5%90%EC%9C%A1%5D%20%EC%9C%A0%EC%95%84%ED%8A%B9%EC%88%98%EA%B5%90%EC%9C%A1%EC%97%90%20%EB%8C%80%ED%95%98%EC%97%AC%20%EB%85%BC%ED%95%98%EC%8B%9C%EC%98%A4%EC%9C%A0%EC%95%84%ED%8A%B9%EC%88%98%EA%B5%90%EC%9C%A1%EC%9D%98%20%ED%98%84%ED%99%A9%20%EB%B0%8F%20%EB%B0%9C%EC%A0%84%EB%B0%A9%ED%96%A5%20%EA%B3%A0%EC%B0%B0_hwp_01.gif)
![[방송대%20특수아교육]%20유아특수교육에%20대하여%20논하시오유아특수교육의%20현황%20및%20발전방향%20고찰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B%8C%80%20%ED%8A%B9%EC%88%98%EC%95%84%EA%B5%90%EC%9C%A1%5D%20%EC%9C%A0%EC%95%84%ED%8A%B9%EC%88%98%EA%B5%90%EC%9C%A1%EC%97%90%20%EB%8C%80%ED%95%98%EC%97%AC%20%EB%85%BC%ED%95%98%EC%8B%9C%EC%98%A4%EC%9C%A0%EC%95%84%ED%8A%B9%EC%88%98%EA%B5%90%EC%9C%A1%EC%9D%98%20%ED%98%84%ED%99%A9%20%EB%B0%8F%20%EB%B0%9C%EC%A0%84%EB%B0%A9%ED%96%A5%20%EA%B3%A0%EC%B0%B0_hwp_02.gif)
![[방송대%20특수아교육]%20유아특수교육에%20대하여%20논하시오유아특수교육의%20현황%20및%20발전방향%20고찰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B%8C%80%20%ED%8A%B9%EC%88%98%EC%95%84%EA%B5%90%EC%9C%A1%5D%20%EC%9C%A0%EC%95%84%ED%8A%B9%EC%88%98%EA%B5%90%EC%9C%A1%EC%97%90%20%EB%8C%80%ED%95%98%EC%97%AC%20%EB%85%BC%ED%95%98%EC%8B%9C%EC%98%A4%EC%9C%A0%EC%95%84%ED%8A%B9%EC%88%98%EA%B5%90%EC%9C%A1%EC%9D%98%20%ED%98%84%ED%99%A9%20%EB%B0%8F%20%EB%B0%9C%EC%A0%84%EB%B0%A9%ED%96%A5%20%EA%B3%A0%EC%B0%B0_hwp_03.gif)
![[방송대%20특수아교육]%20유아특수교육에%20대하여%20논하시오유아특수교육의%20현황%20및%20발전방향%20고찰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B%8C%80%20%ED%8A%B9%EC%88%98%EC%95%84%EA%B5%90%EC%9C%A1%5D%20%EC%9C%A0%EC%95%84%ED%8A%B9%EC%88%98%EA%B5%90%EC%9C%A1%EC%97%90%20%EB%8C%80%ED%95%98%EC%97%AC%20%EB%85%BC%ED%95%98%EC%8B%9C%EC%98%A4%EC%9C%A0%EC%95%84%ED%8A%B9%EC%88%98%EA%B5%90%EC%9C%A1%EC%9D%98%20%ED%98%84%ED%99%A9%20%EB%B0%8F%20%EB%B0%9C%EC%A0%84%EB%B0%A9%ED%96%A5%20%EA%B3%A0%EC%B0%B0_hwp_04.gif)
![[방송대%20특수아교육]%20유아특수교육에%20대하여%20논하시오유아특수교육의%20현황%20및%20발전방향%20고찰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B%8C%80%20%ED%8A%B9%EC%88%98%EC%95%84%EA%B5%90%EC%9C%A1%5D%20%EC%9C%A0%EC%95%84%ED%8A%B9%EC%88%98%EA%B5%90%EC%9C%A1%EC%97%90%20%EB%8C%80%ED%95%98%EC%97%AC%20%EB%85%BC%ED%95%98%EC%8B%9C%EC%98%A4%EC%9C%A0%EC%95%84%ED%8A%B9%EC%88%98%EA%B5%90%EC%9C%A1%EC%9D%98%20%ED%98%84%ED%99%A9%20%EB%B0%8F%20%EB%B0%9C%EC%A0%84%EB%B0%A9%ED%96%A5%20%EA%B3%A0%EC%B0%B0_hwp_05.gif)
![[방송대%20특수아교육]%20유아특수교육에%20대하여%20논하시오유아특수교육의%20현황%20및%20발전방향%20고찰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B%8C%80%20%ED%8A%B9%EC%88%98%EC%95%84%EA%B5%90%EC%9C%A1%5D%20%EC%9C%A0%EC%95%84%ED%8A%B9%EC%88%98%EA%B5%90%EC%9C%A1%EC%97%90%20%EB%8C%80%ED%95%98%EC%97%AC%20%EB%85%BC%ED%95%98%EC%8B%9C%EC%98%A4%EC%9C%A0%EC%95%84%ED%8A%B9%EC%88%98%EA%B5%90%EC%9C%A1%EC%9D%98%20%ED%98%84%ED%99%A9%20%EB%B0%8F%20%EB%B0%9C%EC%A0%84%EB%B0%A9%ED%96%A5%20%EA%B3%A0%EC%B0%B0_hwp_06.gif)
순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유아특수교육의현황및발전방향
[방송대 특수아교육] 유아특수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유아특수교육의 현황 및 발전방향 고찰
Download : [방송대 특수아교육] 유아특수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유아특수교육의 현황 및 발전방향 고찰.hwp( 94 )
`유아특수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라는 assignment의 주제는 작성자가 임의로 선정이 가능합니다. 과제주제는 <유아특수교육의 현황 및 발전방향>으로 정했습니다. assignment주제는 <유아특수교육의 현황 및 발전방향>으로 정했습니다.
Ⅰ. 서 론
Ⅱ. theory 적 배경
1. 유아특수교육의 정의(定義)
2. 유아특수교육의 대상자
3. 유아특수교육의 필요성(必要性)
4. 유아특수교육의 발전과정
5. 유아특수교육 environment
1) 물리적 environment
2) 인적 environment
Ⅲ. 유아특수교육의 present condition 및 발전방향
1. 유아특수교육의 present condition
1) 특수학교 유치부
2) 유치원 특수학급
3) 장애유아 일반학급 배치
4) 순회학급 present condition
2. 유아특수교육의 발전방향
1) 교육체계적 측면
① 특수교육 전달체계의 합리화
② 영·유아 특수교육의 활성화
③ 특수교육의 지원체제 강화
④ 특수교육의 시설의 확충및 교원의 전文化(culture)
⑤ 특수교육의 행정적·재정적 지원 강화
⑥ 장애아의 전원 취학
2) 교육과정 및 기능적 측면
① 특수교육의 질 제고
② 통합교육의 지향
③ 개별화 교육
④ 기능적 생활 중심 교육
⑤ 장애아동의 조기교육과 교육program 확대
3) 가치관의 측면
Ⅳ. 결 론
특수교육진흥 법 제 11조 제 1항의 각급 학교 재정~배치 요구자의 수, 장애정도 등을 고려하여 조정, 편성한다.
방송통신대학 2006년도 [특수아교육]B형과제에 맞춰서 작성한 자료입니다!`유아특수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라는 과제의 주제는 작성자가 임의로 선정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1968년 장애아 조기교육 지원법(PL 90∼538) 제정으로 모든 장애아동에게 적절한 무상의 공교육이 제공되기 스타트되었으며, 조기교육을 강화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