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 원효 -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대표적 교육사상가 중 1명을 선정, 그의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2 19:36
본문
Download : [교육사] 원효 - 우리나라 고대에서.hwp
1. 생애
[교육사] 원효 -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대표적 교육사상가 중 1명을 선정, 그의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명(explanation)
순서
Download : [교육사] 원효 - 우리나라 고대에서.hwp( 58 )
은정희,「원효의 생애와 사상」, 『한국 인물사 연구』제4호, 한국인물사연구회, 2005.
※ assignment물 필수 요구사항
2.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명(explanation)
레포트 > 교육계열
박상주, 『원효, 그의 삶과 사상』(한국문화사, 2007).
▶ 교육사 중간과제물 참고자료 입니다. 2. 과제물 요구사항과 관련없는 내용들로 채워진 자료들을 조심하세요. ※ 과제물 필수 요구사항 1. 교재에 소개된 교육사상가 중 1명을 선정 2.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명 ♥ 과제완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 정토사상
신영숙, 「원효의 교육사상에 근거한 도덕교사의 역할 탐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1. 다양한 자료들을 참고하여 assignment물 요구사항에 맞추어 작성하였습니다.
III. 결론
베르나르 포, 「사상으로서의 원효의 생애」(『불교연구』제12집, 한국불교연구원, 1995).
1. 교재에 紹介된 교육사상가 중 1명을 선정
박선영, 『불교와 교육사회』(보림사, 1983).
♥ assignment완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교육사] 원효 - 우리나라 고대에서-1728_05_.jpg](/prev/201610/%5B%EA%B5%90%EC%9C%A1%EC%82%AC%5D%20%EC%9B%90%ED%9A%A8%20-%20%EC%9A%B0%EB%A6%AC%EB%82%98%EB%9D%BC%20%EA%B3%A0%EB%8C%80%EC%97%90%EC%84%9C-1728_01_.jpg../prev/201610/%5B%EA%B5%90%EC%9C%A1%EC%82%AC%5D%20%EC%9B%90%ED%9A%A8%20-%20%EC%9A%B0%EB%A6%AC%EB%82%98%EB%9D%BC%20%EA%B3%A0%EB%8C%80%EC%97%90%EC%84%9C-1728_02_.jpg../prev/201610/%5B%EA%B5%90%EC%9C%A1%EC%82%AC%5D%20%EC%9B%90%ED%9A%A8%20-%20%EC%9A%B0%EB%A6%AC%EB%82%98%EB%9D%BC%20%EA%B3%A0%EB%8C%80%EC%97%90%EC%84%9C-1728_03_.jpg../prev/201610/%5B%EA%B5%90%EC%9C%A1%EC%82%AC%5D%20%EC%9B%90%ED%9A%A8%20-%20%EC%9A%B0%EB%A6%AC%EB%82%98%EB%9D%BC%20%EA%B3%A0%EB%8C%80%EC%97%90%EC%84%9C-1728_04_.jpg../prev/201610/%5B%EA%B5%90%EC%9C%A1%EC%82%AC%5D%20%EC%9B%90%ED%9A%A8%20-%20%EC%9A%B0%EB%A6%AC%EB%82%98%EB%9D%BC%20%EA%B3%A0%EB%8C%80%EC%97%90%EC%84%9C-1728_05_.jpg)
고영섭, 『나는 오늘도 길을 간다』(한길사, 2009).
설명
박영숙, 『2020 未來교육보고서』(경향미디어, 2010).
박은목, 「고대삼국의 典籍과 文獻에 나타난 교육사상 연구」(『공주교육대학 논문집』제18집, 1982).
김승동 편저, 불교. 인도 사상사전, 부산대학교출판부, 2001.
이효령, 「원효의 교육사상에 관한 연구」(『한국사상과 문화』제3집, 한국사상문화학회, 1999).
원효
일연, 박성규 역, 『완역 삼국유사』(서정시학, 2009).
지관편저, 가산불교대사림 제9, 13, 14권, 가산불교문화연구원, 2007.
2. 교육사상의 특징
김용표, 『포스트모던시대의 불교와 종교교육』(정우서적, 2010).
II. 본론
1) 깨달음[覺]
2. assignment물 요구사항과 관련없는 내용들로 채워진 자료들을 조심하세요.
고영섭, 『원효탐색』(연기사, 2010).
이효령,「대승기신론 소.· 별기에 나타난 원효의 교육사상」(『건국대학교 대학원 논문집』, 제40집, 1995).
이이화, 『진리는 다르지 않다』(김영사, 2008).
I. 서론
다.
고영섭, 『원효』(한길사, 1997).
참고자료(資料)
▶ 교육사 중간assignment물 참고자료 입니다. 1. 다양한 자료들을 참고하여 과제물 요구사항에 맞추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