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수학교육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1 01:06
본문
Download : 20021203154328_유아수학교육에_대.hwp
유아수학교육은 유아들의 일상 생활 속에서 수학적 경험을 흥미롭고 풍부하게 이끌어 내어 유아의 수학적 정의 형성을 도울 수 있어야 한다.
유아수학교육의 접근방향----------3
유아수학교육에 대하여
유아수학교육의 정의--------------2
유아수학교육의 목적--------------2
유아수학교육 수학교육 유아수학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20021203154328_유아수학교육에_대.hwp( 82 )
(유아교육)
요점 및 유의사항-----------------8
유아수학교육의 정의는 어떠한가? 이를 살피기 전에 먼저 일반적인 수학교육의 정의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수학’은 ‘논리학’과 더불어 학문의 인지적 체계를 이루는 기본이며 정의 형성의 처음 인 것이다. 유아수학교육 수학교육 유아수학 / 유아수학교육 (권영례 著, 1997)
유아 수학 교수-학습방법----------4
설명
순서
유아 수놀이 경험과 교육 (김숙자 著, 1992)
‘수학’이라는 학문은 인류의 학문 탐구가 처음 된 오랜 옛날부터 오늘날까지 ‘모든 타학문의 인지적 논리체계를 이해하기 위한 기본 학문’으로 탐구되어 왔다.
다. 그러므로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은 유아들의 수학적 정의 발달을 이해하고, 유아들이 놀이와 생활을 통해 기본적인 수학정의 을 이해해 나갈 수 있는 環境(환경)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하다. 유아는 성장하면서 주변의 세계와 사물을 인식하고 수와 양을 깨닫게 되며, 점차 수학의 기본정의 을 인식하게 된다 유아는 주변環境(환경) 어디에서나 수학적 깨달음을 발견하게 된다 유아들은 다양한 수학적 정의 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충분히 가져야 한다.
문제해결접근방식의 교수-학습방법--5

교수-학습의 예-------------------7
유아수학교육 수학교육 유아수학 / 유아수학교육 (권영례 著, 1997) 유아 수놀이 경험과 교육 (김숙자 著, 1992) (유아교육)
유아들의 인지적 발달은 수학적 정의 의 깨달음을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형식적 학문분야는 물질적, 감각적 문제를 다루는 형이하학적 학문과, 추상적, 가치적 문제를 다루는 형이상학으로 나눌 수 있는 데 형이하학과 형이상학 모두 논리학과 수학의 기본을 이해하는 데서 탐구가 처음 될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