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개발 business plan document] 관악구 멀티플렉스 복합빌딩 business plan docu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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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10 0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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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부동산개발] 관악구신림동멀티플렉스복합빌딩사업계획서.ppt
2. 부동산시장동향
1. 마케팅 세부운영계획
분양가책정
1. Preview
2. 가격결정요인
- 1980년대까지는 영등포라는 초대형 상권에 가려진 채 생활수준이 낮은 인근 주민들 및 학생들이 배를 채우는 이른바 ‘순대촌’정도로만 알려져 있었음
- 6번출구와 7번출구쪽을 analysis(분석) 하면, 6번출구대로변에는 은행, 금융기관과 의류매장이 많고 이면에는 작은 먹자골목들이 있음
1. 유사example(사례) analysis(분석)
3. 단계별 마케팅전략(戰略)
- 7번출구 대로변에는 지하철과 건물이 연결되어 있는 ‘르네상스쇼핑몰과’과 이어지는 건물에 위치한 ‘SK허브그린’이 자리잡고 있고 다양한 노선이 거쳐가는 버스정류장과 의류,제과점,미용실,이동통신매장이 주를 이룸
- 3번출구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순대타운을 찾는 사람들과 패션/유흥을 목적으로 한 사람들이 많지만 상당수는 신림6동,9동,2동으로 향하는 버스정류장(크라운베이커리앞)으로 올라가는 사람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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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신림동 상권의 어제와 오늘
순서
마케팅대안(Part2)
- 현재의 모습은 가장 많은 인구가 몰리는 신림역 3,4번출구 근처의 판매라인과 순대타운먹자골목을 중심으로 상권을 여러 개의 섹터로 나눠야 할 정도로 變化되었고 서울시내에서도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해 가는 상권중 하나로 꼽힘
- 다수의 쇼핑몰과 주상복합건물이 사거리대로변에 들어섰거나 수년내에 들어설 예정에 있어 유독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상권임
사업環境analysis(분석)
- 이 지역이 본격적으로 상권의 모습을 갖추기 스타트한 것은 84년 지하철 2호선이 개통 되면서 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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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마케팅 조직운영계획
Download : [부동산개발] 관악구신림동멀티플렉스복합빌딩사업계획서.ppt( 55 )
3. 분양가산정
[부동산개발 business plan document] 관악구 멀티플렉스 복합빌딩 business plan document
- 그러나 80년대 일명 ‘도림천 순대볶음’의 독특한 맛이 타지역 사람들에게 까지 알려지기 스타트하면서 이곳 ‘순대촌’은 신림동 하면 떠오르는 명물로 자리잡음
1. 사업지동향
- 순대타운으로 대표되는 이곳의 이면먹자골목역시 오후가 되면 학생들과 직장인들로 북새통을 이루기 스타트함. 4층 규모의 ‘원조민속순대타운’과 5층규모의 ‘양지민속순대타운’이 있는 곳이 먹자골목의중심이고 근처에는 호프, 분식집, 고기집, PC방, 노래방, 주점 등 비교적 큰 규모의 음식/유흥업소들이 성업중에 있고, 먹자골목의 점포시세는 1층40평 매장기준 권리금 1억7천~3억5천, 보증금8천~1억7천, 임대료300~500수준임
4. 사업지 종합analysis(분석) (SWOT)
- 구로-관악-강남을 연결하는 2호선의 개통은 강남, 구로방향으로 출퇴근하는 독신직장인들을 대거 신림동으로 유입시키는 역할을 했다고 볼 수 있으며 90년대말 당곡사거리일대에 2만평부지를 조성해 만들어진 ‘보라매주상복합타운’이 ‘관악롯데백화점’과 함께 들어서면서 신림상권은 영등포상권의 그늘에서 벗어나 규모와 내용면에서 급속히 성장하는 상권으로 발돋음 하기 스타트함
1. 복합빌딩 가격 경쟁력 항목
- 저녁에는 10대~20대 젊은층이 유동의 절대다수를 이루며, 인도가 다소 좁아서 사람들끼리 어깨를 부딪혀가며 지나가야할 정도로 사람이 많이 다니고, 바로 이 3번출구에서 남쪽방향에 위치한 판매라인이 최근 의류/패션업체들과 상가투자자들사이에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A급 입지임
유사example(사례) analysis(분석)
▶ 신림동 역세권 analysis(분석)
- 신림동은 1동~13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28만명 가량이 거주하는 비교적 지역규모가 큰 행정구역에 속하지만 동작구나 서초구에 비해 상대적으로 주택가격이 낮은 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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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개발] 관악구신림동멀티플렉스복합빌딩사업계획서-9010_05_.gif](/prev/200906/%5B%EB%B6%80%EB%8F%99%EC%82%B0%EA%B0%9C%EB%B0%9C%5D%20%EA%B4%80%EC%95%85%EA%B5%AC%EC%8B%A0%EB%A6%BC%EB%8F%99%EB%A9%80%ED%8B%B0%ED%94%8C%EB%A0%89%EC%8A%A4%EB%B3%B5%ED%95%A9%EB%B9%8C%EB%94%A9%EC%82%AC%EC%97%85%EA%B3%84%ED%9A%8D%EC%84%9C-9010_01_.gif../prev/200906/%5B%EB%B6%80%EB%8F%99%EC%82%B0%EA%B0%9C%EB%B0%9C%5D%20%EA%B4%80%EC%95%85%EA%B5%AC%EC%8B%A0%EB%A6%BC%EB%8F%99%EB%A9%80%ED%8B%B0%ED%94%8C%EB%A0%89%EC%8A%A4%EB%B3%B5%ED%95%A9%EB%B9%8C%EB%94%A9%EC%82%AC%EC%97%85%EA%B3%84%ED%9A%8D%EC%84%9C-9010_02_.gif../prev/200906/%5B%EB%B6%80%EB%8F%99%EC%82%B0%EA%B0%9C%EB%B0%9C%5D%20%EA%B4%80%EC%95%85%EA%B5%AC%EC%8B%A0%EB%A6%BC%EB%8F%99%EB%A9%80%ED%8B%B0%ED%94%8C%EB%A0%89%EC%8A%A4%EB%B3%B5%ED%95%A9%EB%B9%8C%EB%94%A9%EC%82%AC%EC%97%85%EA%B3%84%ED%9A%8D%EC%84%9C-9010_03_.gif../prev/200906/%5B%EB%B6%80%EB%8F%99%EC%82%B0%EA%B0%9C%EB%B0%9C%5D%20%EA%B4%80%EC%95%85%EA%B5%AC%EC%8B%A0%EB%A6%BC%EB%8F%99%EB%A9%80%ED%8B%B0%ED%94%8C%EB%A0%89%EC%8A%A4%EB%B3%B5%ED%95%A9%EB%B9%8C%EB%94%A9%EC%82%AC%EC%97%85%EA%B3%84%ED%9A%8D%EC%84%9C-9010_04_.gif../prev/200906/%5B%EB%B6%80%EB%8F%99%EC%82%B0%EA%B0%9C%EB%B0%9C%5D%20%EA%B4%80%EC%95%85%EA%B5%AC%EC%8B%A0%EB%A6%BC%EB%8F%99%EB%A9%80%ED%8B%B0%ED%94%8C%EB%A0%89%EC%8A%A4%EB%B3%B5%ED%95%A9%EB%B9%8C%EB%94%A9%EC%82%AC%EC%97%85%EA%B3%84%ED%9A%8D%EC%84%9C-9010_05_.gif)
마케팅대안(Part1)
3. 상권analysis(분석)
- 2호선 신림역은 서울시내에서도 손가락안에 꼽힐 정도로 많은 이용승객(일일average(평균)12만명이상)을 자랑하는 지하철역, 출구에서 나오면 3번출구방향(관악산,서울대)우측과 4번출구(시흥IC)방향 좌측에 최신유행브랜드들이 입점된 의류/판매상권이 눈에 들어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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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마케팅 기본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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