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원격교육활용론 원격 교육의 효과 성 / 목차 Ⅰ. 서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4 22:47
본문
Download : [교육학] 원격교육활용론- 원격교육의 효과성.hwp
원격교육 기술로 가장 중요한 것은 교육매체이지만, 여기서의 기술 관념은 교육매체와 대체될 수 있다아 하지만 원격교육에서 기술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
설명
순서
교육학 원격교육활용론 원격 교육의 효과 성 / 목차 Ⅰ. 서론………………
Download : [교육학] 원격교육활용론- 원격교육의 효과성.hwp( 72 )
[교육학] 원격교육활용론 원격 교육의 효과 성 / 목차 Ⅰ. 서론………………
-목차- Ⅰ. 서론………………………………………………2p Ⅱ. 본론…………...
![[교육학] 원격교육활용론- 원격교육의 효과성-1005_05_.gif](/prev/200911/%5B%EA%B5%90%EC%9C%A1%ED%95%99%5D%20%EC%9B%90%EA%B2%A9%EA%B5%90%EC%9C%A1%ED%99%9C%EC%9A%A9%EB%A1%A0-%20%EC%9B%90%EA%B2%A9%EA%B5%90%EC%9C%A1%EC%9D%98%20%ED%9A%A8%EA%B3%BC%EC%84%B1-1005_01_.gif../prev/200911/%5B%EA%B5%90%EC%9C%A1%ED%95%99%5D%20%EC%9B%90%EA%B2%A9%EA%B5%90%EC%9C%A1%ED%99%9C%EC%9A%A9%EB%A1%A0-%20%EC%9B%90%EA%B2%A9%EA%B5%90%EC%9C%A1%EC%9D%98%20%ED%9A%A8%EA%B3%BC%EC%84%B1-1005_02_.gif../prev/200911/%5B%EA%B5%90%EC%9C%A1%ED%95%99%5D%20%EC%9B%90%EA%B2%A9%EA%B5%90%EC%9C%A1%ED%99%9C%EC%9A%A9%EB%A1%A0-%20%EC%9B%90%EA%B2%A9%EA%B5%90%EC%9C%A1%EC%9D%98%20%ED%9A%A8%EA%B3%BC%EC%84%B1-1005_03_.gif../prev/200911/%5B%EA%B5%90%EC%9C%A1%ED%95%99%5D%20%EC%9B%90%EA%B2%A9%EA%B5%90%EC%9C%A1%ED%99%9C%EC%9A%A9%EB%A1%A0-%20%EC%9B%90%EA%B2%A9%EA%B5%90%EC%9C%A1%EC%9D%98%20%ED%9A%A8%EA%B3%BC%EC%84%B1-1005_04_.gif../prev/200911/%5B%EA%B5%90%EC%9C%A1%ED%95%99%5D%20%EC%9B%90%EA%B2%A9%EA%B5%90%EC%9C%A1%ED%99%9C%EC%9A%A9%EB%A1%A0-%20%EC%9B%90%EA%B2%A9%EA%B5%90%EC%9C%A1%EC%9D%98%20%ED%9A%A8%EA%B3%BC%EC%84%B1-1005_05_.gif)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목차- Ⅰ. 서론………………………………………………2p Ⅱ. 본론…………...
다. 이처럼 원격교육에 대한 theory 적인 기초가 아직 부족하고 원격교육의 효능를 분석하기 위한 타당성 높은 평가적인 측면에서 미숙한 점이 많다. 여기서는 효능성의 특성을 이해하기 위하여 원격교육의 효능요인을 기술요인, 학습 매체요인, 교육과정 설계요인, 교수전략(戰略) 요인, 학습자 요인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기술요인 기술의 효능성을 논의할 때 가장 key point(핵심) 은 교육기관에서 사용하는 기술의 목적(purpose)과 역할이다.
-목차- Ⅰ. 서론………………………………………………2p Ⅱ. 본론………………………………………………2p~4p. 기술요인…………………………………………………2p. 학습매체 요인…………………………………………3p . 교육과정 설계요인…………………………………3p~4p. 교수전략(戰略) 요인…………………………………………4p~5p. 학습자 요인……………………………………………5p Ⅲ. 結論(결론)………………………………………………5p~6p ※Reference List 원격교육론(출판사 양서원, 발행년 2007, 지은이 한상길), 199p~208p Ⅰ. 서론 원격교육은 지역적 위치에 관계없이 교수자와 학습자가 네트워크화 하여 무한정의(定義) 교수 호로그램을 저장하는 공간을 만들고, 디지털 텔레-커뮤티케이션 네트워크에 기초한 테크놀로지를 이용하여 개인학습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상된 학습과정이다. 이러한 이유로 원격교육이 보편화 되어 가는 현대 사회에서 개별화된 효능성이 더욱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웹을 기반으로 하는 원격교육은 현대 또는 미래교육의 강력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지금까지는 원격교육 시스템을 무조건 도입하여 운영하는 데에만 주력해 왔기 때문에 이제는 원격교육의 효능성에 대해 보다 심층적으로 분석해 볼 시점에 이르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