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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과광고(광고전략의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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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6 1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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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environment(환경) 은 동시에 기회가 되기도 하고 위협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기업들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變化하는 environment(환경) 을 지속적으로 주시하고 adaptation(적응) 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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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과 광고(광고전술의 수립)

목차

* marketing 과 광고

Ⅰ. marketing environment(환경) 分析

Ⅱ. marketing goal(목표) 설정

Ⅲ. marketing 전술수립

Ⅳ. 시장세분화와 goal(목표) 시장 선정

Ⅴ. 포지셔닝

Ⅵ. marketing 믹스

Ⅶ. 광고전술의 수립



marketing 과 광고

(1) marketing environment(환경) 分析

기업의 marketing environment(환경) 은 marketing 을 관리하는 사람의 능력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environment(환경) 을 뜻하며 marketing 의 외부에서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사람과 또 influence(영향)을 끼치는 여러 가지 요인들로 구성된다된다.
제 I사분면은 향후의 시장에서 예측되는 기회요인이 자사의 강점과 일치하는 상황이다. marketing 관리자는 항상 고객과 경쟁자들의 environment(환경) 을 파악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낸다. 이러한 정리(arrangement)를 체계적으로 가능하게 하는 방법이 SWOT(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分析이다. 이는 기업의 미시environment(환경) 의 요인들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인구통계적 · 경제적 · 자연적 · 기술적 · 정치적 및 文化(culture) 적인 모든 influence(영향)요인을 말한다. 이러한 상황에 있는 요인…(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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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SWOT 分析은 외부environment(환경) 分析으로부터 기회와 위협을 발견하고, 내부 environment(환경) 分析으로부터는 조직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전술적 대안을 발견하는 과정이다.
marketing environment(환경) 은 미시environment(환경) 과 거시environment(환경) 으로 구성된다된다. 거시environment(환경) (macro environment)이란 좀더 광범위한 사회적 influence(영향)요인이다. 이는 기업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으로 기업의 여타 부문, 원료 공급업자, marketing 경로기업, 고객시장, 경쟁자 및 공중 등으로 구성된다된다. 미시environment(환경) (micro environment)이란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서비스하는 능력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influence(영향)요인이다.
marketing environment(환경) 分析은 사실의 나열에 그쳐서는 안 되며, marketing 전술수립을 위한 정보로서의 가치가 있도록 정리(arrangement)되어야 한다. 즉 marketing 관리자는 marketing environment(환경) 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marketing 일상정보와 marketing 을 조사하는 방법에 대해 훈련을 받는다. 이 分析법은 외부environment(환경) 에서 발견되는 기회와 위협요인, 그리고 조직의 내부分析으로부터 도출되는 강점과 약점 요인을 두 개의 축으로 하여 체계화시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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