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회사 옥션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9 06:24
본문
Download : 전자상거래 회사 옥션 분석.hwp
즉, 물품등록 시 판매자가 설정해 놓은 단계별(3단계) 수량에 구매신청자가 도달하면 물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말한다.
Ⅰ. 서 론
1. 전자 상거래란?
(1) 定義(정의)
(2) 전자상거래의 유형
(3) 전자상거래와 전통적 상거래와의 비교
Ⅱ. 본론
1. 옥션에 대하여
2. 옥션의 성공요인
3. 경매방식
4. environment分析
5. SWOT 分析
6. 4P 전략(戰略)
7. 경쟁사 分析
Ⅲ. 결 론
1. 옥션의 problem(문제점)
2. 옥션의 future(미래)
3. 경매방식
(1) 고정가판매
고정가판매란 판매자가 설정한 고정된 가격에 바로 물품을 거래하는 방식을 말한다.
· 구매자의 빠른 결제로 인하여 판매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 고정가 판매로 물품등록 시 전체와 새로 신설되는 즉시구매 탭에 노출된다된다. 최저판매가로 떨어질 경우에는 바로 낙찰이 되어 판매, 구매가 가능하며 2단계로 종료될 경우에도 2단계 가격으로 판매, 구매가 가능하다.
즉, 물품등록 시 즉시구매가만 설정하여 경매기간과 상관없이 바로 판매, 구매가 가능하도록 하게 한 경매방식을 말한다.
(3) 공동경매
공동경매는 구매자 신청자가 늘어날수록 구매가격이 내려가는 거래방식이다. 최종교수제출용[1] , 전자상거래 회사 옥션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최종교수제출용[1]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전자상거래 회사 옥션 분석.hwp( 73 )
전자상거래 회사 옥션 분석
,경영경제,레포트
다.
(2) 일반경매
일반경매는 입찰자가 늘어날수록 구매금액이 높아지는 경매방식이다.
즉, 물품등록 시 판매자가 입력한 처음 가에 입찰자들이 경쟁적으로 입찰가격을 제시하여 경매종료 시 최고가를 제시한 구매자 순으로 낙찰되는 방식을 말한다.
4. environment分析
2002년 현재 가입 회원 수는 800여만 명에 이르러 대형 포털을 제외한 누리망 쇼핑몰중 최대 규모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며, 현재 일일3,000~4,000명씩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등록 물품수의 경우 등록 수수료 인상에 의해 소폭 감소한 것으로 보이나, 수수료 인상으로 인해 시장성이 높고 판매 의사가 높은 물품만 등록됨으로 인해 마켓플레이스로서의 기능은 보다 강화된 것으로 판단된다된다.
· 물품등록 시 주문선택사항(size,색상 등)기능을 이용하여 보다 편리하게 등록할 수 있다
<구매자 입장>
· 경매기간과 상관없이 맘에 드는 물품을 바로 구매하여 받아 볼 수 있다
· 즉시구매가로 바로 구매가 가능하므로 안정된 구매가 가능하다.…(skip)






전자상거래의 정의와 전자상거래 회사인 옥션의 성공요인, 경매방식 등을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 고정가판매의 advantage(장점)
<판매자 입장>
· 정해놓은 판매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어 안정된 판매가 가능하다.
순서
설명
전자상거래의 정이와 전자상거래 회사인 옥션의 성공요인, 경매방식 등을 분석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