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와 예술 D형) 먹방 분석 - 진짜 사나이 개요, 어떻게 먹고 마시기를 취급하는가, 어떤 influence(영향)을 미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6 05:23
본문
Download : (취미와 예술 D형) 먹방 분석-진짜.hwp
목차
주창윤 (2014). “정서적 허기 달래는 ‘카타르시스 디시(dish)’: ‘먹방 전성시대’의 사회심리학.”. 新東亞, 2014년 04월호, 655호 (pp. 286~291).
1. 프로그램(program]) 의 개요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스카이데일리 (2015. 2. 26.).
과제課題물 요구사항에 잘 맞추어 작성하였습니다. 군대를 배경으로 하는 만큼 철저한 Non-scripted format을 취하지는 못하지만 상황을 설정하고 그 상황 안에서 각기 다른 캐릭터들이 어떻게 反應(반응)하는지를 통해 어떤 재미를 유발하는 방식은 다른 일반 예능 프로그램(program]) 들과 유사하다고 볼 수 있다아
본인이 이 때 당시의 프로그램(program]) 이 인상적이었던 이유는 바로 호주에서 온 외국인 ‘샘 해밍턴’의 출연이었다. 그는 외국인의 어리바리한 병영체험이라는 설정을 취함과 동시에 엄청난 식탐으로 군대 음식을 먹어치움으로써 먹보의 이미지를 갖게 된다 그의 먹방은 프로그램(program]) 안에서 먹보라는 캐릭터를 확립시키는 도구다.
%20%EB%A8%B9%EB%B0%A9%20%EB%B6%84%EC%84%9D-%EC%A7%84%EC%A7%9C-7855_01_.jpg)
%20%EB%A8%B9%EB%B0%A9%20%EB%B6%84%EC%84%9D-%EC%A7%84%EC%A7%9C-7855_02_.jpg)
%20%EB%A8%B9%EB%B0%A9%20%EB%B6%84%EC%84%9D-%EC%A7%84%EC%A7%9C-7855_03_.jpg)
%20%EB%A8%B9%EB%B0%A9%20%EB%B6%84%EC%84%9D-%EC%A7%84%EC%A7%9C-7855_04_.jpg)
%20%EB%A8%B9%EB%B0%A9%20%EB%B6%84%EC%84%9D-%EC%A7%84%EC%A7%9C-7855_05_.jpg)
이종임 (2014). “디지털 文化(culture) 와 세대의 정체성.” ..디지털 사회와 커뮤니케이션.., 한국언론학회 엮음, pp. 138.
1. 호로그램의 개요
2. 프로그램(program]) 에서 먹고 마시기를 어떻게 취급하는가
9. Rousseau, S. (2012). Food and social media: You are what you tweet. London: Rowman and Littlefield.
취미와예술
1. 프로그램(program]) 의 개요
3. 우리 사회 구성원들에게 어떤 influence을 미칠 가능성이 있는가
[과제課題물 필수 요구사항]
Download : (취미와 예술 D형) 먹방 분석-진짜.hwp( 97 )
병영생활을 겪으며 출연진들은 이미 설정된 캐릭터 외에도 여러 가지 캐릭터를 갖게 된다
본문내용
(취미와 예술 D형) 먹방 분석 - 진짜 사나이 개요, 어떻게 먹고 마시기를 취급하는가, 어떤 influence(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는가
참고reference(자료)
Gould R. (2007). Shrink Yourself: Break Free from Emotional Eating Forever. Hoboken: New Jersey: John Wiley & Sons, Inc.
2. 호로그램은 먹고 마시기를 어떻게 취급하고 있는가
3. 우리 사회 구성원들에게 어떤 influence(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는지에 대한 분석
김예란 (2009). “‘참여’의 디지털 文化(culture) 산업적 형성에 대한 연구: UCC 생산자를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53권 5호, pp. 406-427.
fiogf49gjkf0d취미와 예술 D형 중간과제課題물 참고용 자료(data) 입니다.(A4 4~5페이지)
<2013년 4월 진짜 사나이 출연진들의 별명들>
참고 reference(자료)
다.
설명
〈일밤 - 진짜 사나이>는 연예인들이 일주일의 시간동안 특政府대에 입대해 일반 병사들과 같이 군인으로 생활하는 병영체험 프로그램(program]) 이다.
7. McQuarrie, E. F., Miller, J., & Phillips, B. J. (2013). The megaphone effect: Taste and audience in fashion blogging.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40, pp. 136-158.
Ketchum, C. (2005). The essence of cooking shows: How the food network constructs consumer fantasies. Journal of Communication Inquiry, 29(3), pp. 217-234.
순서
8. Abbots, E., & Attala, L. (2014, in press). It’s not what you eat but How and That you eat: Social media, counter-discourses and disciplined ingestion among amateur competitive eaters. Geoforum on “Food/Space/Media.”
쓸데없는 자료(data)들로 분량 늘리기를 하지 않았습니다.
<2013년 4월 진짜 사나이 출연진들의 별명들>
참고 reference(자료)
다.
설명
〈일밤 - 진짜 사나이>는 연예인들이 일주일의 시간동안 특政府대에 입대해 일반 병사들과 같이 군인으로 생활하는 병영체험 프로그램(program]) 이다.
7. McQuarrie, E. F., Miller, J., & Phillips, B. J. (2013). The megaphone effect: Taste and audience in fashion blogging.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40, pp. 136-158.
Ketchum, C. (2005). The essence of cooking shows: How the food network constructs consumer fantasies. Journal of Communication Inquiry, 29(3), pp. 217-234.
순서
8. Abbots, E., & Attala, L. (2014, in press). It’s not what you eat but How and That you eat: Social media, counter-discourses and disciplined ingestion among amateur competitive eaters. Geoforum on “Food/Space/Media.”
쓸데없는 자료(data)들로 분량 늘리기를 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