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교육호로그램 중 2가지를 비교하여 분석하시오 - 발도로프 호로그램,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2 00:08
본문
Download : 영유아 교육프로그램 중 2가지를 비교.hwp
<슈타이너의 교육철학>
1. 발도르프 호로그램
- 루돌프 슈타이너 (1861~1925)가 창안한 호로그램임. 최초의 발도르프 학교는 한 발도르프 아스토리아 담배공장에서의 강연에서 스타트되었음.
- 첫단계 (출생 ~ 7세) : 신체 발달에 중점을 두는 시기로 놀이와 모방을 통해 세상을 배움
순서
설명
- 통합적 인간관 : body를 통해 지각한 세계에 살 수 있고, soul을 통해 자기 자신의 세계를 구상할 수 있고, spirit를 통해 앞의 두 세계보다 고차원적인 세계가 내 안에 드러나게 된다
- 첫단계 (출생 ~ 7세) : 신체 발달에 중점을 두는 시기로 놀이와 모방을 통해 세상을 배움
- 두번째 단계(7~14세) : 감성이 원동력이 되어 학습/활동이 이루어짐. 이 시기의 아동의 상상력은 발달과 학습에 밀접한 관계. 학습을 시작해도 ok.
레포트 > 기타
<슈타이너의 인간발달 단계>
Download : 영유아 교육프로그램 중 2가지를 비교.hwp( 46 )
영유아 교육호로그램 중 2가지를 비교하여 분석하시오 - 발도로프 호로그램,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비교
영유아 교육프로그램 중 2가지를 비교하여 분석하시오 - 발도로프 프로그램,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비교
- 세번째 단계(14~21세) : 추상적 사고를 통해 배우는 능력 완성, 학문적 생활태도의 시초를 닦는데 기여함.
- 루돌프 슈타이너 (1861~1925)가 창안한 program임. 최초의 발도르프 학교는 한 발도르프 아스토리아 담배공장에서의 강연에서 시작되었음.
- 두번째 단계(7~14세) : 감성이 원동력이 되어 학습/활동이 이루어짐. 이 시기의 아동의 상상력은 발달과 학습에 밀접한 관계. 학습을 스타트해도 ok.
<슈타이너의 인간발달 단계>
- 통합적 인간관 : body를 통해 지각한 세계에 살 수 있고, soul을 통해 자기 자신의 세계를 구상할 수 있고, spirit를 통해 앞의 두 세계보다 고차원적인 세계가 내 안에 드러나게 된다
<슈타이너의 교육철학>
1. 발도르프 program
영유아 교육프로그램 중 2가지를 비교하여 분석하시오 - 발도로프 프로그램,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비교 1. 발도르프 프로그램 - 루돌프 슈타이너 (1861~1925)가 창안한 프로그램임. 최초의 발도르프 학교는 한 발도르프 아스토리아 담배공장에서의 강연에서 시작되었음. <슈타이너의 교육철학> - 인지학 : 인간 중심사고에 기초한 인간학 - 통합적 인간관 : body를 통해 지각한 세계에 살 수 있고, soul을 통해 자기 자신의 세계를 구상할 수 있고, spirit를 통해 앞의 두 세계보다 고차원적인 세계가 내 안에 드러나게 된다 <슈타이너의 인간발달 단계> - 첫단계 (출생 ~ 7세) : 신체 발달에 중점을 두는 시기로 놀이와 모방을 통해 세상을 배움 - 두번째 단계(7~14세) : 감성이 원동력이 되어 학습/활동이 이루어짐. 이 시기의 아동의 상상력은 발달과 학습에 밀접한 관계. 학습을 시작해도 ok. - 세번째 단계(14~21세) : 추상적 사고를 통해 배우는 능력 완성, 학문적 생활태도의 시초를 닦는데 기여함.
- 인지학 : 인간 중심사고에 기초한 인간학
- 인지학 : 인간 중심사고에 기초한 인간학




- 세번째 단계(14~21세) : 추상적 사고를 통해 배우는 능력 완성, 학문적 생활태도의 시초를 닦는데 기여함.
영유아 교육program 중 2가지를 비교하여 분석하시오 - 발도로프 program,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비교
영유아 교육호로그램 중 2가지를 비교하여 분석하시오 - 발도로프 호로그램,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비교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