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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극 로맨스로서의 파이란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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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09 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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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부 강재의 이야기에서, 이미 서류 상의 결혼이라는 것으로 파이란과 연결이 되어 있지만 관객은 두 사람의 연결성을 인지하지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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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극 로맨스로서의 파이란에 대상으로하여
1. 비극 로맨스로서의 『파이란』


비극 로맨스로서의 파이란에 대해서



비극 로맨스로서의 파이란에 대해서
『파이란』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시기를 넘나드는 전개 방식이다. 외국인 노동자인 파이란은 청순 가련형의 고분고분하고 순애보적인 캐릭터로 그려진다. 그러나 흐름이 진행되고, 시기가 엇갈려 등장하면서, 관객은 강재와 파이란의 연결고리를 단단히 만들게 된다된다. 어렸을 적 자신을 도와준 슈퍼 아주머니에게는 끝까지 모질게 굴지 못하고, 용식의 살인을 대신 덮어 쓰려는 강재. 그는 삼류 깡패였지만, 순박하고 정이 많은 인물로 형상화된다된다. “그건 네가 이 바닥 체질이 아니어서 그래. 간이 요만한데다가 씨발 또 마음은 존나게 여려요. 그렇다고 무슨 끈기가 있어가지고 맡은 일을 끝까지 책임지는 꼴을 본 적이 없어.” 용식이 강재를 술로 달래며 하는 대사다. 운명적으로 만나 급속도로 사랑에 빠지거나, 서로를 부여잡고 엉엉 울며 이별을 맞이하는 그런 것 따위는 없다. 욕이 입에 붙어 있고, 폭력적이며 때로는 허세에 가득 차 있는 깡패의 모습. 그러나 그것은 그의 본 모습이 아니었다. 감독은 이러한 시대 교차 편집을 통해 이미 연결되어 있는 두 사람을 관객으로 하여금 직접 영화의 진행에 따라 연결 짓게 만들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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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통 멜로의 대표라고 불리는 영화가 있따 너저분한 뒷골목의 삼류 깡패, 의지할 곳 없는 청순가련형 외국인 노동자. 사회 속에서 최하위층에 위치한 두 사람의 보이지 않는 러브스토리, 『파이란』(2001). 이 영화는 단순한 신파극에 한정되지 않는다. 결국 영화의 흐름에 따라 둘의 연결고리는 단단해지며 그에 따라 관객은 자칫 진부하거나 공감하지 못할 수도 있는 영화의 스토리에 빠져들게 된다된다. 세상에 의지할 사람이라고는 한 명도
강재는 찌질한 삼류 깡패이다. 충분히 절제 된 스토리 안에 비극적인 스토리가, 그리고 사회의 모습이 적나라하게 녹아있따 멜로 장르에 대한 definition 를 더 명확하게 규명하기 위하여 『파이란』을 分析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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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심지어 얼굴도 예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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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파이란이라는 캐릭터도 分析하기에 어렵지 않다. 영화는 파이란의 입국을 시작으로, 강재의 이야기와 파이란의 이야기를 뒤섞어 등장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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