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 관련 영화 - 굿윌헌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07 08:49본문
Download : 사회복지실천 관련 영화 - 굿윌헌팅.hwp
많은 영화들 중에서 내가 선택한 것은 사회복지 실천과 좀더 직접적인 관련성이 있다고 생각되는 『굿 윌 헌팅』이라는 영화이다. 그 이유는 사회복지사가 보편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직업 집단이 아니며 역할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정형화된 전문직으로 다루어지지 않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굿 윌 헌팅(Good will hunting)』은 1998년 제작된 미국 영화로써, 구스 반 산트가 감독하고, 로빈 윌리암스, 맷 데이먼, 벤 애플렉, 스텔란 스카스가드, 미니 드라이버 등이 출연하여, 1998년 제70회 아카데미상 후보선정에 최우수 작품상, 남우주연상 등 9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었고, 그해 골든글로브 상에서는 최우수 각본상을 수상한 만큼 작품성이 뛰어난 영화이다. 1992년 당시 하버드 재학생이었던 그는 문예창작 과목의 과제로 이 소설을 썼던 것이다. 『굿 윌 헌팅(Good will hunting)』은 1998년 제작된 미국 영화로써, 구스 반 산트가 감독하고, 로빈 윌리암스, 맷 데이먼, 벤 애플렉, 스텔란 스카스가드, 미니 드라이버 등이 출연하여, 1998년 제70회 아카데미상 후보선정에 최우수 작품상, 남우주연상 등 9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었고, 그해 골든글로브 상에서는 최우수 각본상을 수상한 만큼 작품성이 뛰어난 영화이다. 이 영화의 시나리오는 50페이지 분량에 불과한 단편소설에서 출발한 것인데, 단편 소설을 썼던 장본인은 다름 아닌 윌 헌팅의 배역으로 열연한 맷 데이먼이라고 한다.
순서
- 상처받기 쉬운 한 젊은이의 영혼, 그 아름다운 감동의 서정시!
레포트 > 기타
영화를 어떤 관점에서 보느냐에 따라서 어떤 영화라도 사회복지학의 문제를 이끌어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회복지를 소재로 한 영화는 상당히 많지만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적절히 표현한 영화는 거의 없었다. 많은 영화들 중에서 내가 선택한 것은 사회복지 실천과 좀더 직접적인 관련성이 있다고 생각되는 『굿 윌 헌팅』이라는 영화이다.
『굿 윌 헌팅(Good will hunting)』
설명
- 상처받기 쉬운 한 젊은이의 영혼, 그 아름다운 감동의 서정시!
『굿 윌 헌팅(Good will hunting)』
사회복지실천 관련 영화 - 굿윌헌팅
사회복지실천 관련 영화 - 굿윌헌팅
다. 그 이유는 사회복지사가 보편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직업 집단이 아니며 역할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정형화된 전문직으로 다루어지지 않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단편소설의 원고를 탈고한 맷 데이먼은 원고를 친구인 벤 에플렉에게 읽기를 권했고, 이 둘은 이 소설을 함께 시나리오로 각색했다. 단편소설의 원고를 탈고한 맷 데이먼은 원고를 친구인 벤 에플렉에게 읽기를 권했고, 이 둘은 이 소설을 함께 시나리오로 각색했다. 무명의 젊은이였던 맷 데이먼과 벤 에플렉이 할리우드에 입성하게 된 계기가 된 영화이기도 하다.
Download : 사회복지실천 관련 영화 - 굿윌헌팅.hwp( 79 )
『굿 윌 헌팅(Good will hunting)』 - 상처받기 쉬운 한 젊은이의 영혼, 그 아름다운 감동의 서정시! 영화를 어떤 관점에서 보느냐에 따라서 어떤 영화라도 사회복지학의 문제를 이끌어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영화의 시나리오는 50페이지 분량에 불과한 단편소설에서 출발한 것인데, 단편 소설을 썼던 장본인은 다름 아닌 윌 헌팅의 배역으로 열연한 맷 데이먼이라고 한다. 많은 영화들 중에서 내가 선택한 것은 사회복지 실천과 좀더 직접적인 관련성이 있다고 생각되는 『굿 윌 헌팅』이라는 영화이다. 그 이유는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가 보편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직업 집단이 아니며 역할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정형화된 전문직으로 다루어지지 않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단편소설의 원고를 탈고한 맷 데이먼은 원고를 친구인 벤 에플렉에게 읽기를 권했고, 이 둘은 이 소설을 함께 시나리오로 각색했다. 무명의 젊은이였던 맷 데이먼과 벤 에플렉이 할리우드에 입성하게 된 계기가 된 영화이기도 하다.
『굿 윌 헌팅(Good will hunting)』은 1998년 제작된 미국 영화로써, 구스 반 산트가 감독하고, 로빈 윌리암스, 맷 데이먼, 벤 애플렉, 스텔란 스카스가드, 미니 드라이버 등이 출연하여, 1998년 제70회 아카데미상 후보선정에 최우수 작품상, 남우주연상 등 9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었고, 그해 골든글로브 상에서는 최우수 각본상을 수상한 만큼 작품성이 뛰어난 영화이다.
영화를 어떤 관점에서 보느냐에 따라서 어떤 영화라도 사회복지학의 문제를 이끌어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회복지를 소재로 한 영화는 상당히 많지만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적절히 표현한 영화는 거의 없었다. 1992년 당시 하버드 재학생이었던 그는 문예창작 과목의 해결해야할문제로 이 소설을 썼던 것이다. 사회복지를 소재로 한 영화는 상당히 많지만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적절히 표현한 영화는 거의 없었다. 무명의 젊은이였던 맷 데이먼과 벤 에플렉이 할리우드에 입성하게 된 계기가 된 영화이기도 하다. 이 영화의 시나리오는 50페이지 분량에 불과한 단편소설에서 출발한 것인데, 단편 소설을 썼던 장본인은 다름 아닌 윌 헌팅의 배역으로 열연한 맷 데이먼이라고 한다. 1992년 당시 하버드 재학생이었던 그는 문예창작 과목의 課題로 이 소설을 썼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