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테마파크 에버랜드의 성공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22 21:34
본문
Download : 국내 테마파크 에버랜드의 성공사례.hwp
에버렌드성공事例
Ⅰ.서 론---------------------------------------------------------------3p
1.배경----------------------------------------------------------------3p
2.목적----------------------------------------------------------------4p
Ⅱ.본 론---------------------------------------------------------------5p
1. 테마파크의 개요---------------------------------------------------5p
1)테마파크의 관념----------------------------------------------------5p
☀ 에버랜드에 관련되어------------------------------------------------6p
1. 에버랜드의 의미 introduction----------------------------------------------6p
2. 에버랜드의 발전과정 ----------------------------------------------6p
3. 에버랜드 연혁------------------------------------------------------8p
4. 에버랜드의 성공요인-----------------------------------------------9p
1> 에버랜드의 고객만족----------------------------------------------9p
1) 친절화-----------------------------------------------------------11p
2) 청결화-----------------------------------------------------------12p
3) 고급화-----------------------------------------------------------12p
4) 정보화-----------------------------------------------------------12p
5) 국제화-----------------------------------------------------------13p
6) 안전화-----------------------------------------------------------13p
7) 내부고객만족------------------------------------------------------13p
2> 에버랜드의 서비스 -----------------------------------------------14p
1)서비스 아카데미---------------------------------------------------14p
2) 環境(환경)친화경영-----------------------------------------------------15p
3) 날씨 marketing ------------------------------------------------------16p
4) 6시그마의 도입----------------------------------------------------18p
5) 다양한 이벤트 사업과 상품개발--------------------------------------20p
6) 디지털 경영------------------------------------------------------20p
7)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21p
5. 에버랜드의 부대시설----------------------------------------------21p
6. 에버랜드의 서비스 事例(사례)-------------------------------------------22p
Ⅲ.결 론--------------------------------------------------------------23p
Ⅳ.느낀점------------------------------------------------------------24p
Ⅴ.참고 문헌--------------------------------------------------------25p
3) 날씨 marketing
에버랜드는 연 8백만 명을 웃도는 관람객으로 붐비는 한국의 대표적인 놀이공원이다.
한해 뒤인 99년 4월10일 비가 내린 토요일의 입장객은 1만5천8백85명. 비 때문에 무려 63%의 관람객수가 줄었다는 얘기다. 하루 mean(평균) 2만 명이 이곳을 찾고 있는 셈이다.
관람객 자연 증가분까지 포함하면 비로 인한 피해는 더욱 커진다.
비만 오면 풀이 죽는 이유가 다른 데 …(省略)
설명
국내 테마파크 에버랜드의 성공事例
다. 주말과 공휴일 장사를 못하면 한해 장사를 기약할 수 없는 구조다.
맑은 날과 비 오는 날 주말의 입장객 추이를 보면 이를 잘 알 수 있따
지난98년 4월11일 맑은 토요일의 입장객은 4만2천4백22명이었다.에버렌드성공사례 , 국내 테마파크 에버랜드의 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국내 테마파크 에버랜드의 성공사례.hwp( 45 )
국내 테마파크인 에버랜드의 성공事例에 대해 analysis(분석) 한 資料입니다.
change(변화)무쌍한 날씨는 marketing 외부環境(환경) 중에서도 특히 큰 effect(영향) 을 미쳐 입장객 감소는 물론 경영수지에 악effect(영향) 을 미치는 대표적 요인이다. 장마철처럼 날씨가 급변하는 시즌에는 웃고 울 수밖에 없다.
국내 테마파크인 에버랜드의 성공사례에 대해 분석한 자료입니다. 관람객은 특히 주말과 공휴일에 몰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