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평가data(자료)] 편식하는 유치원 아이들을 위한 영양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12 23:45
본문
Download : 편식하는 유치원 아이들을 위.hwp
② 백설 공주와 다섯 난장이
② 원곡(둥글게둥글게)- 개사(골고루 골고루)
3. 편식의 problem(문제점)
③ 몽이와 생이
편식이란 어떤 종류의 식품만을 좋아하고 다른 식품을 거부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면 다른 야채는 다 먹는데 당근만 못 먹는 경우, 다른 육류와 생선은 다 먹는데 고등어만 못 먹는 경우는 편식이라고 할 수 없다. 즉, 음식을 좋아하고 싫어하는 감정이 강해 식사 내용이 항상 영양상으로 불균형하고 발육과 성장, 영양 상태가 상당히 불량한 상태를 말한다.
③ 원곡(뽀뽀뽀)
⑵ 개개의 식품을 싫어하기보다는 생선류는 종류 여하를 불문하고 싫어한다든지, 채소는 모두 싫어한다든지 하는 등 식품군별로 음식을 먹지 않거나 싫어하는 등 섭취 식품의 구성에 있어서 결함이 있다고 판단될 때
3. 정은, 학령 전 아동의 식생활에 관한 연구, 조선대학교 대학원 식품영양학과, 1∼47, 2002
⑵ 영양신호등
① 원곡(울면안돼)- 개사(편식안돼)
순서
fiogf49gjkf0dA+받은 data(자료)입니다 유용하게 쓰세요 ^-^
⑹ 편식하는 아이를 위한 가정에서의 지도법
설명
⑶ 육류제품만 좋아하고 채소는 전혀 먹지 않는 경우 등과 같이 식품 선호가 어느 특정의 국한된 종류에만 편중되어 있어 식품 선택의 범위가 좁아 발육과 영양상태가 기준에 미치지 못한다고 판단될 때
② 교육방법
⑴ 영양동화
영양교육 , 어린이 영양교육 , 유치원 아이들 교육 , 유치원 영양교육 , 편식영양지도
① 교육목표(目標)
누구나 최소한 한두 가지의 싫어하는 음식이 있지만 음식에 대한 기호가 확실해 지는 유아기 때 여러 가지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지 않게 되면 섭취한 적이 없는 식품들에 대한 거부감을 가지게 되어 편식하는 식습관이 쉽게 형성되어진다. 즉 음식에 대한 기호(嗜好)가 강하기 때문에 식사의 내용이 한쪽으로 치우치는 식생활 방법이다.
⑴ 양친이나 가족이 편식하는 사람이 있을 때 아동은 편식하기 쉽다. 형제들 가운데 그런 일이 있어도 마찬가지이다. 영양지도의 분야에서 문제시되는 편식은 음식을 좋아하고 싫어하는 감정이 강하고 식사내용이 항상 영양적으로 불균형하며 발육과 성장 및 영양상태가 상당히 뒤떨어지는 경우에 해당된다.
[A+평가data(자료)] 편식하는 유치원 아이들을 위한 영양교육
2. 편식의 原因
4. 편식교정을 위한 교육방법
⑸ 유아들의 편식교정 교육매체 <융판data(資料)> 제작
⑶ 영양노래
5. 문현경, 박송이, 백희영, 영양상태에 따른 학령전 아동의 건강 및 식생활 요인 평가, 단국대학교 및 서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1∼9, 1999
⑷ 영양게임
[참고data(자료)] 1. 이현옥, 어린이집 아동들의 식생활 태도에 관한 연구, 안양과학대학 호텔조리영양학부, 302∼312, 2004
2. 편식의 原因
① 같은 그림 찾기(튼튼이) 게임
물론 식품을 싫어하고 좋아하는 일이 다소 있어도 이로 인해 영양소의 섭취의 균형이 깨지거나 발육과 건강의 장애를 초래하는 등의 걱정이 없는 한 편식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 경우 문제가 되는 편식의 유형을 다음과 같이 크게 세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부모가 편식하면 그들이 잘 먹지 않는 음식은 만들지도 않고, 먹지도 않게 되므로 유아들도 그것을 배우게 된다.
4. 허혜경·김성희. (1997). 유아건강교육 이론(理論)과 실제. 서울 : 창지사
1. 편식의 정의
③ 교육매체 “ 융판을 이용한 상차림” 교육의 속성
① 오즈의 마법사
<참고data(資料)>
1. 편식의 정의
2. 양일선, 김은경, 배영희, 이소정, 안효진, 미취학 아동의 편식지도를 위한 영양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등, 125∼137, 1993
⑴ 어린이가 일상의 식생활에서 설탕이 많이 든 음료, 과자류에 대한 기호도가 강해서 늘 이러한 음식을 많이 먹기 때문에 식사에 effect(영향) 을 미쳐 영양 섭취가 양적으로 균형을 잃게 될 때
레포트 > 자연과학계열
다.
⑹ 편식하는 아이를 위한 가정에서의 지도법
설명
⑶ 육류제품만 좋아하고 채소는 전혀 먹지 않는 경우 등과 같이 식품 선호가 어느 특정의 국한된 종류에만 편중되어 있어 식품 선택의 범위가 좁아 발육과 영양상태가 기준에 미치지 못한다고 판단될 때
② 교육방법
⑴ 영양동화
영양교육 , 어린이 영양교육 , 유치원 아이들 교육 , 유치원 영양교육 , 편식영양지도
① 교육목표(目標)
누구나 최소한 한두 가지의 싫어하는 음식이 있지만 음식에 대한 기호가 확실해 지는 유아기 때 여러 가지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지 않게 되면 섭취한 적이 없는 식품들에 대한 거부감을 가지게 되어 편식하는 식습관이 쉽게 형성되어진다. 즉 음식에 대한 기호(嗜好)가 강하기 때문에 식사의 내용이 한쪽으로 치우치는 식생활 방법이다.
⑴ 양친이나 가족이 편식하는 사람이 있을 때 아동은 편식하기 쉽다. 형제들 가운데 그런 일이 있어도 마찬가지이다. 영양지도의 분야에서 문제시되는 편식은 음식을 좋아하고 싫어하는 감정이 강하고 식사내용이 항상 영양적으로 불균형하며 발육과 성장 및 영양상태가 상당히 뒤떨어지는 경우에 해당된다.
[A+평가data(자료)] 편식하는 유치원 아이들을 위한 영양교육
2. 편식의 原因
4. 편식교정을 위한 교육방법
Download : 편식하는 유치원 아이들을 위.hwp( 93 )
⑸ 유아들의 편식교정 교육매체 <융판data(資料)> 제작
⑶ 영양노래
5. 문현경, 박송이, 백희영, 영양상태에 따른 학령전 아동의 건강 및 식생활 요인 평가, 단국대학교 및 서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1∼9, 1999
⑷ 영양게임
[참고data(자료)] 1. 이현옥, 어린이집 아동들의 식생활 태도에 관한 연구, 안양과학대학 호텔조리영양학부, 302∼312, 2004
2. 편식의 原因
① 같은 그림 찾기(튼튼이) 게임
물론 식품을 싫어하고 좋아하는 일이 다소 있어도 이로 인해 영양소의 섭취의 균형이 깨지거나 발육과 건강의 장애를 초래하는 등의 걱정이 없는 한 편식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 경우 문제가 되는 편식의 유형을 다음과 같이 크게 세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부모가 편식하면 그들이 잘 먹지 않는 음식은 만들지도 않고, 먹지도 않게 되므로 유아들도 그것을 배우게 된다.
4. 허혜경·김성희. (1997). 유아건강교육 이론(理論)과 실제. 서울 : 창지사
1. 편식의 정의
③ 교육매체 “ 융판을 이용한 상차림” 교육의 속성
① 오즈의 마법사
<참고data(資料)>
1. 편식의 정의
2. 양일선, 김은경, 배영희, 이소정, 안효진, 미취학 아동의 편식지도를 위한 영양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등, 125∼137, 1993
⑴ 어린이가 일상의 식생활에서 설탕이 많이 든 음료, 과자류에 대한 기호도가 강해서 늘 이러한 음식을 많이 먹기 때문에 식사에 effect(영향) 을 미쳐 영양 섭취가 양적으로 균형을 잃게 될 때
레포트 > 자연과학계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