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정 공통] (1) 교재 4장 및 멀티미디어 강의 4강을 참고하여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槪…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14 16:10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과정 공통] (1) 교재 4.hwp
5) 평가
2) 통합 교육과정
참고data(資料)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방통대 생활과학과 4학년 유아교육과정 공통] (1)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 및 운영특성에 대해 정리하시오. (2) 영유아교육과정의 계획원리(목표설정→내용선정→방법선정→평가)에 대해 정리하시오. (3) 2019년 개정 누리과정을 참고하여 유치원 교육과정의 역사에 대해 정리하시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생활과학과 4학년 유아교육과정 공통] (1)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槪念) 및 운영特性에 대해 정리(arrangement)하시오. (2) 영유아교육과정의 계획원리(목표(目標)설정→내용선정→방법선정→평가)에 대해 정리(arrangement)하시오. (3) 2019년 개정 누리과정을 참고하여 유치원 교육과정의 history(역사) 에 대해 정리(arrangement)하시오.
2) 目標(목표)설정
(2) 운영特性(특성)
(7) 2007년 개정 유치원교육과정 시기
(4) 제4차 교육과定義(정이) 시기
아동중심 교육과정, 통합교육과정, 개념 및 운영특성, 영유아교육과정, 계획원리, 2019년 개정 누리과정, 유치원교육과정의 역사, 유아교육과정, 생활과학과, 방통대
순서
3. 유치원 교육과定義(정이) 歷史
(5) 제5차 교육과定義(정이) 시기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양한 data(資料)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또 아동중심교육은 아동의 자발적인 참여와 적극적인 구성활동을 강조하며, 아동이 교육적 과정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아동이 주도하는 교육을 말한다.
(3) 장단점
1.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
(1) concept(개념)
3) 내용선정
(1) concept(개념)
(3) 제3차 교육과定義(정이) 시기
[유아교육과정 공통] (1) 교재 4장 및 멀티미디어 강의 4강을 참고하여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槪念) 및 운영特性~
(2) 제2차 교육과定義(정이) 시기
(6) 제6차 교육과定義(정이) 시기
Ⅱ. 본론
1) 아동중심 교육과정
Ⅱ. 본론
1.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
(3) 장단점
Ⅲ. 결론
2) 제정 이후
<목 차>
Download : [유아교육과정 공통] (1) 교재 4.hwp( 62 )
1) 아동중심 교육과정
<서지사항>
(1) 제1차 교육과定義(정이) 시기
![[유아교육과정 공통] (1) 교재 4-8865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10/%5B%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EC%A0%95%20%EA%B3%B5%ED%86%B5%5D%20(1)%20%EA%B5%90%EC%9E%AC%204-8865_01_.jpg)
![[유아교육과정 공통] (1) 교재 4-8865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10/%5B%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EC%A0%95%20%EA%B3%B5%ED%86%B5%5D%20(1)%20%EA%B5%90%EC%9E%AC%204-8865_02_.jpg)
![[유아교육과정 공통] (1) 교재 4-8865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10/%5B%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EC%A0%95%20%EA%B3%B5%ED%86%B5%5D%20(1)%20%EA%B5%90%EC%9E%AC%204-8865_03_.jpg)
![[유아교육과정 공통] (1) 교재 4-8865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10/%5B%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EC%A0%95%20%EA%B3%B5%ED%86%B5%5D%20(1)%20%EA%B5%90%EC%9E%AC%204-8865_04_.jpg)
![[유아교육과정 공통] (1) 교재 4-8865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10/%5B%EC%9C%A0%EC%95%84%EA%B5%90%EC%9C%A1%EA%B3%BC%EC%A0%95%20%EA%B3%B5%ED%86%B5%5D%20(1)%20%EA%B5%90%EC%9E%AC%204-8865_05_.jpg)
1) 제정 이전
설명
2. 영유아교육과定義(정이) 계획원리
1) 영유아교육과定義(정이) concept(개념)
4) 방법선정
다. 아동중심교육은 아동의 인격을 존중하는 교육이고, 아동을 존중하기 위해서는 우선 아동의 特性(특성)을 잘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아동기가 지니는 特性(특성)을 독특한 것으로 인정하는 태도를 말한다. Ⅰ. 서론
(1) concept(개념)
(9)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시기
(2) 운영特性(특성)
(8) 5세 누리과정과 2011년 개정 유치원교육과정 시기
아동중심교육이란 말 그대로 교육의 중심에 아동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Task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는 아동이 주도하는 교육으로써 사회중심, 성인중심, 교사중심, 서적중심 등 과거의 전통적 교육에 대하여 아동중심을 주장하는 교육운동의 하나로 아동을 위한, 아동을 존중하는, 아동의 개인차를 고려하는 교육을 말한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아동중심교육은 18세기 루소이후 강조되었고, 20세기 초의 휴머니즘, kay의 아동의 세계, 나아가 실험심리학과 실용주의 철학 등에 theory 적 기초를 두고 전개되었으며 듀이에 의해 아동의 흥미와 생활교육의 형태로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