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마케팅 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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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5 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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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주요 경쟁업체 대비 동일한 판매량속에서도 높은 수익률을 담보할 수 있는 토대를 확보하고 있는 것이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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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reference(자료)는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전략(strategy)을 조사한 리포트입니다. 일단 채용된 노동자는 정년까지 해고의 걱정 없이 근무 할 수 있고 기업이 제공하는 다양한 생활보장혜택 또한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어떠한 업무에 부적격하거나 능력이 없는 사람도 그 사람에게 알맞은 다…(투비컨티뉴드 )
다.
2) 경쟁사 分析(분석)
경쟁사 分析(분석)은 현대차의 최대 경쟁사인 도요타의 SWOT 分析(분석)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마케팅]현대차의마케팅전략(strategy)
본 자료는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전략을 조사한 리포트입니다.
日本 계 업체의 시장확대가 지속된다면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한 국내 완성차 업계의 고도 성장 가능성이 점차 낮아질 수 밖에 없다.
M&A를 중심으로 한 양적 팽창에 전념해 온 북비 업체들과는 달리 도요타를 필두로 한 日本 계 브랜드는 제품 자체의 경쟁력 제고와 기술개발, 생산성 향상 및 비용절감 노력 등의 내실 확보에 치중함으로써 상대적으로 낮은 인센티브 정책 속에서도 꾸준한 매출과 수익 증가를 실현 할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신기술 개발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투자를 추가 확대할 수 있게 됨으로써 더욱 튼튼한 未來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된 것이다.[마케팅]현대차의마케팅전략 , 현대차의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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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의 마케팅 전략(strategy)
Ⅰ. 기업introduction
Ⅱ. 環境分析(분석)
Ⅲ. STP分析(분석)
Ⅳ. SWOT分析(분석)
Ⅴ. 4P戰略
Ⅵ. 戰略 제시
日本 계 업체의 거침없는 성장세가 더욱 돋보이는 이유는, 여타 경쟁업체 대비 현저히 낮은 판매보조금 지급속에서도 꾸준한 판매 신장세가 이어지고 있다는 점이다.
아울러, 그동안 선진국 대비 상대적으로 점유율이 낮았던 China, 인도 등 신흥시장에서 본격적인 설비망 확충 및 판매량 증대 계획을 구체화 하고 있는 점을 고려할 때, 도요타, 혼다, 닛산 등 日本 계 업체의 고성장 추이는 당분간 지속될 가능성이 높을 展望이다.
(1) Strength(강점)
① 원만한 노사관계
도요타의 원만한 노사관계의 출발점은 고용의 안정성이다.
- 시사점 : 日本 계 업체의 비약적인 판매 신장율이 국내 완성차 업계에게 거꾸로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이러한 성장세가 일시적인 외생변수에 기인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축적되어 온 내부 역량 및 경쟁력 강화에 기반하고 있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