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ion.co.kr 음악 마케팅 > nation4 | nation.co.kr report

음악 마케팅 > nation4

본문 바로가기

nation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음악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9 00:06

본문




Download : 음악 마케팅.hwp




,경영경제,레포트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음악마케팅 , 음악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음악 마케팅

설명

1. 음악산업의 특징

2. 음악산업의 history(역사) , 시장 및 구조

3. 文化적 측면에서의 음악文化연구의 必要性


2. 음악산업의 history(역사) , 시장 및 구조

1) 음악산업의 history(역사)
■ 제 1 기 : 1877년 에디슨에 의한 축음기 발명 ➡ 제 1 차 세계대전 이전까지
▪ 음반산업의 산업구조는 1차 세계대전 이전에 완성되어 전 세계적으로 확산
■ 제 2 기 : 대공황 이전인 1920년대 후반까지
▪ 주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하나로 각광
■ 제 3 기 : 1950년대 후반 ➡ 1970년대 후반까지
▪ 대공황 이후에는 라디오 및 영화산업 등 새로운 경쟁매체의 출현, 제 2 차 세계대전 발발로 급격히 침체
▪ 1950년대 후반에 비로소 회복 국면으로 접어듬
▪ 세계적으로 전축의 보급률이 높아졌으며 음반판매량은 선진국을 중심으로 증가
■ 1980년대 ➡ 현재
▪ 소수의 다국적 메이저급 음반회사의 effect(영향) 력이 전세계적으로 확대(전세계 음반의 80% 배급)
- Universal Music, Warner Music Group(미), Sony Music Entertainment(일), EMI Record Music(영), BMG Entertainment(독)

2) 음악산업의 시장구조
■ 현재 전세계의 음반시장은 5대 메이저 음반사들에 의해 과점적 경쟁체제를 갖추고 있음.
■ 이들 메이저 음반사의 판매전략(戰略) 과 성장전략(戰略) 은 지역에 따라 discrimination적으로 적용
▪ 판매 전략(戰略)
- 세계 시장의 70%를 차지하는 미국, 日本 , 유럽 등에서는 현지 앨범 제작 및 marketing 강화
- 그 외의 지역에서는 시장성이 있는 것으로 평가받은 음반을 복제하여 판매하는 방식으로 수익극대화를 실현
▪ 성장전략(戰略)
- 대규모 자금을 앞세워 중소음반사를 인수/합병하거나 자사 라이센스 생산업체로 계약하는 방식…(투비컨티뉴드 )

음악%20마케팅_hwp_01.gif 음악%20마케팅_hwp_02.gif 음악%20마케팅_hwp_03.gif 음악%20마케팅_hwp_04.gif


레포트/경영경제


다.
음악마케팅





Download : 음악 마케팅.hwp( 97 )


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순서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Total 18,04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nati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nati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