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컴퓨터Engineering 멀티미디어 assignment(3DMAX 설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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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2 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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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모델링기능에 맵핑이라는 강력한 기능을 덧붙여 실사와 같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최강의 호로그램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옷감이나 출렁이는 파도 등 일반 생활에서 발생하는 자연 현상을 쉽게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 6번 : 커맨드 패널 : 3차원 작업에 꼭 필요한 제작용 툴들을 한 곳에 모아 놓 았습니다. 기본적인 3차원 도형, 2차원 곡선, 조명, 카메라 등과 다양한 변형
도구들이 제공됩니다.
실제로 우리나라 게임업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호로그램이 3D맥
스인걸 보면 이 역시 고급 호로그램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앞면, 뒷면, 오른쪽면, 왼쪽 면, 밑면, 윗면 등 총 8개 의 면을 선택할 수 있고 카메라 뷰, 라이브 뷰로도 바꾸어 실제 오브
젝트가 어떻게 보이는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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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컴퓨터Engineering 멀티미디어 assignment(3DMAX 설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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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MAX 기능 說明(설명) )
□ 3DMAX 개요
○ 3D맥스가 추구하는 이상향은 바로 실제처럼입니다. 3DMAX 작업의 90%이상이 이 커맨드 패널에서 처음 된다 해
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거의 중요한 모든 도구들이 이곳에 모여 있습니
다.
○ 4번 : 리액터 툴바 : 사실적인 시뮬레이션 효과(效果)를 만드는 기능을 모아 놓았습 니다.
○ 5번 : 뷰포트 : 오브젝트의 앞 뒷면 등의 다양한 면을 살펴 볼 수 있게 합니다.
□ 3DMAX 화면 구성
○ 1번 : title(제목) 표시줄 : 작업 중인 파일 이름 표시
○ 2번 : 메뉴바 : 기본적인 툴과 environment 설정 및 특수기능들을 모아 놓음
○ 3번 : 메인 툴바 : 오브젝트를 만들고 편집하는 여러 작업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을 한 곳에 모아 놓은 곳입니다.
○ 7번 : 타임 슬…(투비컨티뉴드 )
다.